셜록 홈즈?...홍대살인사건 전말 명확하게 추리

[인터넷은 지금] 댓글 통한 수사지시(?)에 네티즌 "놀랍다"

등록 2007.09.03 19:14수정 2007.09.03 19:14
0
원고료로 응원

'홍대살인사건'의 전모를 추리한 한 네티즌의 댓글이 화제다.


대체 누굴까? 최근 한국사회를 충격에 빠트린 이른바 '홍대 살인사건'. 20대 여성 2명이 범인들에게 의해 납치·살해된 그 사건의 범인 도주로 등을 정확하게 추리해낸 네티즌이 있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3일 <디시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darkgem'이란 아이디를 쓰는 네티즌은 지난 달 28일 한 포털사이트에 올라간 홍대 살인사건 관련 기사 아래 의미심장한 댓글을 달았다.

이 댓글은 범행이 면식범의 소행이 아니라는 것, 두 사람 이상의 범인이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 납치에 사용된 차가 택시라는 것, 피해여성들을 태운 차량이 한강을 향했다는 것까지를 마치 눈으로 본 듯 적고 있다. 명탐정의 대명사로 이야기돼온 셜록 홈즈 뺨치는 추리력이다.

네티즌 darkgem의 추리가 대부분 정확했다는 것은 지난 달 30일 경찰이 납치·살해 용의자 3명을 체포함으로써 확인됐다.

사건의 정황과 범행에 사용된 차량, 여기에 피해자들을 싣고 향한 목적지까지 정확하게 추측해낸 darkgem의 댓글을 확인한 네티즌들은 "우와~ 감탄만 나올 뿐입니다. 어떻게 거기까지 추리가 가능할지 신기하군요" "(정확한 추리에) 몸에 닭살이 마구 돋네요"라며 놀라워하고 있다.
#추리 #홍대 살인사건 #도주로 #한강시민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아버지꽃> <한국문학을 인터뷰하다> <내겐 너무 이쁜 그녀> <처음 흔들렸다> <안철수냐 문재인이냐>(공저) <서라벌 꽃비 내리던 날> <신라 여자> <아름다운 서약 풍류도와 화랑> <천년왕국 신라 서라벌의 보물들>등의 저자. 경북매일 특집기획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