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TV는 전지현, 송혜교, 임수정과 함께

<여친소> <파랑주의보> <허브>... 신년 특선 영화

등록 2007.12.31 19:32수정 2007.12.31 19:32
0
원고료로 응원
a

새해 첫날 TV 영화로 찾아올 <내 여자 친구를 소개합니다>. ⓒ 내 여자 친구를 소개합니다

새해 첫날 TV 영화로 찾아올 <내 여자 친구를 소개합니다>. ⓒ 내 여자 친구를 소개합니다
2008년에도 TV와 함께 새해를 맞는 그대를 위한 2008년 '신년 특선 영화' 총정리. 꺼진 TV도 다시 보자. 새해 첫 날 TV는 사랑이야기가 만발한다.

 

2007년 재야의 종이 울리고 난 뒤인 1월1일(화) 새벽 0시 30분에 KBS 2TV <내 여자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방송한다. 알다시피 2002년 <엽기적인 그녀>에 이어 2004년 곽재용 감독이 만든 영화다. <여친소>의 전지현은 예뻤다. 긴 머리를 날리는 여자 경찰 여자 친구 경진(전지현)을 둔 명우(장혁)의 알콩달콩 엽기적이려고 하다 슬픈 사랑이야기다.

 

같은 시간인 1일 새벽 0시 50분에 SBS는 <파랑주의보>를 방송한다. KBS가 장혁의 여자 친구 이야기였다면, SBS는 차태현의 여자 친구 이야기다. 바로 송혜교다. 2005년 12월 개봉한 영화로 송혜교가 <황진이> 이전에 출연한 영화이자, 송혜교의 첫 영화 출연작이다. 송혜교와 차태현이 고2로 분했다.

 

별 볼 일 없는 남자애가 그 고등학교에서 최고 예쁜 여자애에게 사랑 받는 바람에 학교 남자애들의 질투를 한 몸에 받으며 사랑을 키우지만? 순수하고 아름답고 따라서 청순한 여자 주인공은 역시 죽을병에 걸린다. 일본 소설<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가 원작이다. 참고로 이순재가 수호(차태현)의 할아버지로 간만에 영화에 출연한다.

 

이보다 늦은 시간인 1일(화) 새벽 1시 30분에 MBC는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를 방송한다. 새해에 위대한 정복자가 돼 보자는 메시지로 읽고 영화를 보면 재미가 배가될지 모른다. 1806년 나폴레옹 전쟁시대, 국왕 명령을 받아 영국 서프라이즈호 함장인 잭 오브리 장군(러셀 크로우)은 프랑스 함대를 공격하는 명령을 받고 죽을 고비를 넘기며 장렬하게 싸운다.

 

1월 1일 새해 아침이 밝으면, 신년 특선 영화는 다시 찾아온다.
 

오전 10시40분 KBS 2TV에서 제목은 달달하지만 이야기는 아름답고 슬픈 <각설탕>을 방송한다. 말과 인간이 나누는 아름다운 우정 이야기다.

 

엄마 없는 외로움에 동병상련하며 정을 쌓은 말 천둥이와 헤어졌던 시은(임수정)이 2년 만에 천둥이와 다시 만나 정도 쌓고 경마 실력도 쌓아 경마대회에 출전한다. 말과 사람이 나누는 종을 넘는 우정과 사랑이 화면에 애정 어린 말발굽 소릴 따그닥따그닥 수놓는다.

 
a

<각설탕> ⓒ 각설탕

<각설탕> ⓒ 각설탕

같은 시간인 1월 1일 오전 10시40분 SBS는 <허브>를 방송한다. 올해 스무 살이지만 마음과 말투만은 언제나 일곱 살이라 문제인 상은(강혜정)은 어느날 우연히 만난 종범(정경호)과 첫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꽃집을 운영하면서 상은과 지지고 볶으면서도 살던 상은의 엄마(배종옥)은 어느 날 문득 건강에 문제가 생겨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고 불안에 휩싸인다. 덩치만 커다란 상은을 두고 가도 될까? 강혜정이 마음은 일곱 살인 상은을 연기했다. 왠지 믿기지 않지만 이 영화 올해 1월 개봉한 최신작이다.

 

이어서 1월1일 낮 12시 10분엔  KBS 2TV에서 신년 특선영화로 <라디오 스타>를 방송한다. 한때 가수왕으로 날렸지만 지금은 한물간 스타 최곤(박중훈)은 지금도 오로지 자신을 지키는 매니저 박민수(안성기)와 같이 영월에 내려가 라디오 DJ를 한다. 그리고? 새로 태어난다. <왕의 남자> 이준익 감독이 만든 영화로 언제 봐도 다시 봐도 가슴 뜨끈한 영화다. 새해에 다시 보면서 '살아남은 자의 기쁨'을 꿈꿔도 좋겠다.

 

마지막 신년 특선 영화로 1월2일 새벽 0시 45분에 니콜 키드만과 이완 맥그리거가 노래하고 춤추는 뮤지컬 영화 <물랑 루즈>를 방송한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이산>은 31일 밤엔 MBC '2007 대한민국 가요 대제전 방송'으로 인해 결방하고, 1월 1일(화) 밤 9시55분에 2회 연속 방송한다.

#신년 특선 영화 #신년 TV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