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쌍용차사태, 노사선진화 계기 돼야"

등록 2009.08.11 10:55수정 2009.08.11 10:55
0

[송기용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11일 "쌍용자동차 사태가 별다른 인명 피해 없이 마무리돼 다행이긴 하지만 해외 투자자들에게 부정적 이미지를 갖게 해 국가적 손실이 컸다"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선진국 가운데 폭력적인 노사문화가 일상화된 나라는 한 곳도 없다. 재계와 노동계, 정부는 이번 사태를 일회성 사건으로 넘기지 말고 노사문화 선진화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회복기에 진입했다는 국내외 평가와 관련, "아직 고용증대가 가시화되지 않았고 기업투자도 이뤄지지 않았으며 내수 진작도 아직 멀었다"며 "이 세 가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한시라도 긴장을 늦춰서는 안되고 실질적 경제회복을 위해 정부를 중심으로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서민 일자리가 불안한 상황이므로 총력을 다해 일자리를 하나라도 더 만들어 내야 한다"며 "자칫 잘못하면 경제가 회복되었는데도 일자리는 더 줄어들고 서민들은 더 힘들어지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이어 "미디어법이 통과되었으므로 종합적인 후속 대책을 마련해 미디어환경 선진화 작업에 착수해야 한다"며 "선진국에 비해 늦게 출발한 만큼 국제경쟁에 뒤처지지 않으려면 빨리 따라잡을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최근 주변국들의 태풍 및 폭우 피해를 언급하면서 "사전 피해 예방에 주력해 달라. 실질적인 대피 훈련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9월 정기국회를 앞두고 "여당과 정부에서 다른 목소리가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당정이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09.08.11 10:55 ⓒ 2009 OhmyNews
#이명박 #쌍용차사태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