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언 몸 사르르 녹이는 우리밀 케이크

명동에 등장한 '우리밀 한반도 케이크'

등록 2010.12.15 18:56수정 2010.12.15 18:56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iCOOP생협이 15일 오전 11시 명동 우리은행 앞에서 유기농 우리밀로 만든 대형 한반도지도 케이크를 제작 시민들이 시식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iCOOP생협은 현재 국내 자급율 1%대에 머무르고 있는 우리밀의 우수성을 알리고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우리밀 베이커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밀 케이크 시식 행사를 기획했다.

a

크리스마스엔 유기농 우리밀 케이크 iCOOP생협이 15일 오전 서울 명동에서 유기농 우리밀로 만든 세로 7m, 가로 3m의 대형 한반도지도 케이크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이진백


이날 행사에는 세로 길이 7m, 가로 길이 3m의 대형 한반도지도 모양의 케이크가 등장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케이크는 국내에서 재배된 100% 유기농 우리밀과 유정란, 국내산 우유생크림 등을 사용하고 합성첨가물 없이 만들었다.

이날 제작된 케이크는 1.5kg의 대형 케이크 시트 900여장, 휘핑크림 550ℓ가 들어갔으며, 15여명의 베이커리 전문가들이 꼬박 이틀을 소요했다.

a

크리스마스엔 우리밀 케이크 맛보세요! iCOOP생협이 15일 오전 서울 명동 우리은행 앞에서 유기농 우리밀로 만든 세로 7m, 가로 3m의 대형 한반도지도 케이크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이진백


한반도지도 케이크에는 국내 주요 밀 생산지역에 깃발을 꽂아 우리밀 생산현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동참해 '우리밀 사랑'을 알리는 구호를 제창하고 함께 나누어 먹는 즐거운 시간도 마련했다.

a

우리나라 곳곳에서 생산되는 우리밀 iCOOP생협이 15일 서울 명동 우리은행 앞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기농 우리밀로 만든 대형 케이크를 제작, 시민들에게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생산자들이 우리밀 케이크를 잘라 들어 보이고 있다. ⓒ 이진백


iCOOP생협연합회 이정주 회장은 "우리밀은 겨울에 자라기 때문에 농약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친환경 작물이지만 현재 자급율은 1%대에서 머물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직접 우리밀로 만든 케이크를 시식해 봄으로써 소중한 우리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머니투데이, 연합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머니투데이, 연합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우리밀 #케이크 #생협 #아이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윤리적 소비를 하는 곳, 아이쿱(iCOOP)소비자활동연합회 대외협력팀에서 홍보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생협(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친환경농산물 보급확대, 지구환경지키기, 우리밀 자급률확대, 공정무역 등)을 주변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관심 분야는 유통과 공익적 활동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