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인 김철모, 세 번째 시집 펴내

[책소개] <봄은 남쪽에서 온다>, 서민들의 희로애락 서정시로 엮었다

등록 2012.11.08 08:59수정 2012.11.08 08:59
0
원고료로 응원
a

김철모 시집 <봄은 남쪽 바다에서 온다> 겉표지 ⓒ 한국문학세상

공무원 시인으로 잘 알려진 김철모 시인(전라북도 예산과장)이 서민들의 희로애락을 서정적 기법으로 엮은 시집 <봄은 남쪽 바다에서 온다>를 펴냈다.

김 시인은 2008년 첫 시집 <그리운 고향 지사리>를 출간하면서 고향과 부모님의 향수를 불러 일으켜 독자들의 가슴을 적시게 했다. 그 후 2009년에 두 번째 시집 <또 하나의 행복>을 펴내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했고, 3년 만에 세 번째 시집을 펴냈다.


김 시인은 가정적이고 서정적인 감성으로 소재를 가족과 고향·여행·믿음 등 서민들의 이야기에 창작의 열정을 불어 넣어 독자들의 가슴 속에 진한 감동을 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첫 장에서 '어머니 떠난 지'라고 운을 띄운 뒤 평소 죽도록 보고 싶은 어머니에 대한 사모곡을 애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저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시를 활자화하는 것이 두려워 지는 것 같다"며 "공직자로 바쁘게 살면서도 주말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시를 창작하는 것이 또 다른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시인은 "결혼 28주년이 11월 11일인데 그 기념일에 맞춰 세 번째 시집을 발간하게 된 게 무엇보다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 시인은 한국문학세상이 주최한 '제12회 설중매문학 신인상'에서 시 <선운사 꽃 무릇> 외 4편이 당선돼 등단한 뒤 '대한민국 베스트 작가상'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봄은 남쪽 바다에서 온다

김철모 지음,
한국문학세상, 2012


#김철모 #봄은 남쪽바다 #한국문학세상 #시집 #설중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순수 생활문학을 추구하는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 이사장이며, 수필가이다. 국민에게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문학문화 컨텐츠를 제공하는 한국형 문학전문 법인이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