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도로명주소 이용 일제점검 가져

주낙영 행정부지사 주민센터 돌며 도로명주소 적극 사용 독려

등록 2014.01.16 22:19수정 2014.01.16 22:19
0
원고료로 응원
a

주낙영 경북부지사는 15일 칠곡군 왜관읍사무소 민원실에 들러 도로명주소 창구를 둘러보고 관련 공무원을 격려했다. ⓒ 조정훈


지번주소를 대신해 도로명주소가 지난 1일부터 전면 시행됨에 따라 경상북도는 전 시·군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전면 현장점검에 들어갔다.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도로명주소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가를 집중 점검하고 지번 주소와 병행사용되어 불편을 겪어온 주민들의 의견도 청취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15일 경북 칠곡군 왜관읍사무소에 들러 도로명주소의 장점과 원리, 칠곡군의 도로명주소 추진사항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민원실 도로명주소 창구를 들러 관련공무원을 격려했다.

주 부지사는 또 왜관시장에서 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에 대해 홍보하고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적극적인 행정노력도 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경북도는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대비 비상체제로 현장점검에 앞서 16일부터 도로명주소 상황실을 상황대응반으로 대체해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따른 도민들의 각종 민원에 적극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하고 도민들의 민원에 적극 대처하기로 했다.
#도로명주소 #경상북도 #주낙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총선 참패에도 용산 옹호하는 국힘... "철부지 정치초년생의 대권놀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