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영화 어벤져스2 클라이막스 의왕에서 촬영한다

계원예술대학로에서 7일과 9일 이틀간... 도심 고속도로 하부공간 톡특한 매력

14.04.03 17:49최종업데이트14.04.03 17:49
원고료로 응원

어벤져스 촬영에 따른 의왕시 안내 ⓒ 최병렬


경기 의왕시에서 영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영화 어벤져스2)의 배우, 감독, 스텝 등 300여 명의 제작진이 참여해 클라이막스 부분인 주인공과 악당의 추격씬을 촬영한다.

의왕시는 "서울 마포대교, 상암동DMC 등에 이어 오는 7일과 9일 이틀간 의왕시 계원예술대학로에서 어벤져스2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촬영한다"고 밝혔다.

촬영 장소는 의왕시와 평촌 경계인 계원대학로((서울외곽고속도로 하부공간) 구간으로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계원대사거리에서 계원대 입구 사거리 400미터 구간 양방향에 대한 교통과 인도 통행을 전면통제한다. 이는 당초 삼일간에서 이틀간으로 줄어든 것이다.

의왕시가 발표한 어벤져스2 촬영 관련 교통 통제 및 질서 유지에 대한 계획 따르면 촬영지를 경유하는 버스는 노선이 임시 변경된다. 버스노선은 1-1, 1-5, 6, 11, 11-1, 51번이며 노선은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이사벨모텔, 롯데마트에서 롯데마트 정문앞으로 변경된다.

또 이 구간을 지나는 차량 운행은 군포에서 백운호수는 평촌주유소R에서 내손파출소 방향으로 우회하야 하며 안양에서 백운호수는 포일 자이 4R에서 우체국 방향으로, 평촌에서 백운호수는 계원대R에서 군포·안양 양방향으로 우회하는 곳이 좋다.

콘크리트 구조물 아래 공공디자인 거리 톡특한 분위기 연출

영화 어벤져스 2 촬영이 진행될 서울외곽순환도로 하부 공간인 의왕 계원예술대학로 ⓒ 의왕시


영화 어벤져스2 촬영에 따른 교통 통제 계획 ⓒ 최병렬


특히 의왕시에 따르면 이곳에서의 하이라이트 부분 촬영은 차단막 없이 질서요원만 배치돼 시민들이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의왕시 관계자는 "영화촬영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를 위해 사전통제되는 도로에 대한 우회정보를 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임시 변경되는 버스노선 및 버스정류장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시민들에게 공지하고 있다"고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서울에 이어 의왕 계원예술대학로가 촬영지로 선정된 이유는 무엇일까. 영화사 로케이션매니저가 서울로 가는 도중 우연히 발견해 촬영콘셉트와 매우 잘 맞아 영국에 있는 조스웨던 감독에게 사진을 보냈고 감독이 매우 만족해 촬영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 의왕 계원예술대학로는 도로 상부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지나가고 아래로는 공공디자인사업을 통해 벽화, 휴게공간, 상가 등이 즐비한 의왕 예술의 거리가 있어 거대한 콘크리트 시설물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톡특한 매력을 지닌 장소다.

특히 계원예술대학은 아름다운 캠퍼스와 예술미가 넘치는 건축물로 영화나 드라마에도 자주 등장하며, 대학 후문 뒷쪽으로 난 문화예술로 길로 올라가면 의왕8경중 하나인 갈미한글공원이, 백운호수까지 2.05km 구간에는 꽁보리밥집촌 등 맛집들이 즐비해 시는 이 곳을 테마거리로 조성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관광상품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어벤져스 촬영에 따른 의왕시 계원예술대학교 인근 교통통제 안내

ㅇ 통제 기간 : 4월 7일(월), 9일(수), 06:00 ∼ 19:00
ㅇ 통제 구역 : 계원대사거리 ↔ 계원대입구사거리(400m), 양방향 전면통제
ㅇ 우회 계획
- 군포 → 백운호수 : 평촌주유소 사거리에서 내손파출소 방향으로 우회
- 안양 → 백운호수 : 포일자이 사거리에서 우체국 방향으로 우회
- 평촌 → 백운호수 : 계원대사거리에서 군포ㆍ안양 양방향으로 우회
ㅇ 버스정류장 이전
- 1-1번, 1-5번, 51번, 6번 : 계원예술대학교 ⇒ 이사벨모텔 앞
- 11번, 11-1번 : 계원예술대학교 ⇒ 이사벨모텔 앞
롯데마트 ⇒ 롯데마트 정문 앞
의왕 어벤져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