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다' 절규 고승덕 "딸에게 연락? 개인사는 드러난다"

[디밀어 인터뷰]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 "서울교육 발전 위해 협력"

등록 2014.06.26 21:06수정 2014.06.26 21:06
2
원고료로 응원

'미안하다' 절규 고승덕 "딸에게 연락? 개인사는 드러난다" ⓒ 박정호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26일 오후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지난 6·4 지방선거 이후 딸 캔디 고씨와 연락한 적이 있냐"는 <오마이뉴스> 기자의 질문에 "개인사는 드러나게 돼 있다"며 답변을 피했다.

[기자] "(선거 끝나고) 따님한테 따로 연락을 하셨나요?"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 "개인사는 드러나게 돼 있다고 말씀 드렸잖아요."

미국에 거주 중인 캔디 고씨는 지방선거 기간 중 "자식 교육을 방치한 아버지는 교육감 자격이 없다"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 큰 파문을 일으킨 바 있다.

지난 선거 이후 처음으로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낸 고 전 후보는 근황을 묻는 질문에도 말문을 닫았다.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 "진실은 차분하게 있는다면 드러날 거예요."

[기자] "요즘 근황은 어떠신지요?"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 "오늘은 다른 말씀 드리지 않겠습니다."

a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26일 지난 6·4 지방선거 이후 딸 캔디 고씨와 연락한 적이 있냐는 <오마이뉴스> 기자의 질문에 "개인사는 드러나게 돼 있다"며 답변을 피했다. ⓒ 박정호


이에 앞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당선인과 문용린 서울시교육감, 고승덕 전 후보는 서울 종로 서울시교육청 기자실에서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하겠다"며 서로의 손을 잡았다.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 "앞으로 우리 세 사람은 서울교육의 혁신과 학생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를 위해 선거에서 공약한 정책 중 서울교육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한 사항들을 우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문용린 서울시교육감] "앞으로 저희들이 도울 일이 있다면 뒤에 서서 조 당선자께서 훌륭한 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고승덕 후보와 제가 음으로 양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당선인] "세월호 사건으로 가슴에 응어리를 갖고 계신 많은 국민들에게 교육 분야의 저희들이 함께 손을 잡고 화합의 메시지를 꺼내는 것이 작은 위로가 되셨으면 좋게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 조 당선인과 고 전 후보는 <오마이뉴스> 기자와 만나 이날 기자회견의 성사 과정을 설명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당선인] "제가 (기자회견을) 제안하고 고 선생님이 돌파를 해주셨습니다."

[고승덕 전 서울시교육감 후보] "서울 교육 잘 하시겠다고 하는데 반대할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뜻을 모아서 도와드려야죠."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당선인] "고 선생님이 수용을 안 하시면 이게(기자회견이) 성립 안 되게 돼 있었어요."
#고승덕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