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에 개사료 뿌린 시민, 이번에는 기저귀 배달... 왜?

[이슈] 시민활동가 박성수씨, 박근혜 비판 전단 수사 항의..."경찰, 똥오줌 못 가려"

등록 2015.03.20 17:35수정 2015.03.20 17:35
22
원고료로 응원
a

대통령 비판 전단 수사에 항의해 경찰에게 개사료를 보냈던 시민활동가 박성수(42)씨가 이번엔 기저귀로 응수했다. ⓒ 박성수


'대통령 비판 전단' 수사에 항의하려 경찰에게 개사료를 보냈던 시민활동가 박성수(42)씨가 이번에는 기저귀로 응수했다. 전단을 수사하는 경찰의 공무집행 수준이 유아적이라고 조롱하는 의미다.

지난 19일 박씨는 부산 연제경찰서 앞으로 아기 기저귀를 보냈다. 그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영아 수준의 공무집행은 기저귀 차고 수행하라, 공무 수행이 애들 장난이냐?"라고 쓴 손팻말과 기저귀를 찍은 사진을 올렸다.

지난달 부산에 뿌려진 대통령 비판 전단과 관련해 경찰이 지난 11일 출석요구서를 보내자 이렇게 응답한 것이다. 경찰은 부산에 전단을 살포한 A의 집을 압수수색한 결과, 박씨가 A와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다른 대통령 비판 전단 도안을 보낸 사실을 확인했다며 박씨에게 출석을 요구했다.

"경찰, 70년대식 털기 수사의 전형... 기저귀 차고 하루 빨리 성장하길"

이에 대해 박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글을 올리고 "똥오줌도 못 가리는 유아적 수준의 공무집행"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부산에 뿌려진 전단과 아무런 연관이 없는 전단을 보냈음에도 이 자체를 범죄 혐의로 의심해 소환장을 보낸다는 건 70년대식 털기 수사의 전형"이라며 "그들이 하루 속히 성장해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공권력을 실행할 역량을 갖추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기저귀 한 포대를 보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전북 군산경찰서의 압수수색에 항의하는 의미로 경찰서 앞에 개사료를 뿌리기도 했다. ⓒ 박성수 페이스북 캡쳐


박씨는 지난 15일 전북 군산경찰서 앞에서 개사료를 뿌리기도 했다. 경찰이 지난 12일 오전 그의 군산 자택과 전단지를 제작한 인쇄소 등에서 전단지와 휴대폰, 전자파일 등을 압수수색한 것에 항의하는 의미였다. 박씨는 박근혜 대통령의 정책과 현 시국을 비판하는 전단 4천여 장을 제작해 배포하고 시민에게 나눠 준 혐의(명예훼손)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박씨는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전단지를 공안 사건 다루듯 압수수색 영장을 꾸미고 발부해준 검사와 법원, 이를 실행한 경찰이 국민을 제대로 섬기지 않음에 대한 엄중한 경고의 뜻"이라며 "정권의 개 역할을 하며 꼬리 흔드는데 바쁜 이들을 위한 대접이었다"고 개사료를 뿌린 취지를 설명했다.


앞서 박씨는 지난 2일 대구에 뿌려진 대통령 비판 전단지 만들었다는 이유로 출석을 요구한 대구 수성경찰서에 개사료를 보내기도 했다.
#박근혜 #풍자 #전단 #개사료 #기저귀
댓글22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5,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좋은 사람'이 '좋은 기자'가 된다고 믿습니다. 오마이뉴스 정치부에디터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