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걸 "국민 짓밟은 새누리당에 책임 물을 것"

당선 수락 연설 통해 당내 소통 강조

등록 2015.05.07 20:42수정 2015.05.07 20:42
2
원고료로 응원

이종걸 "국민 짓밟은 새누리당에 책임 물을 것" ⓒ 송규호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당장 어제 있었던 일은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폭거라고 생각합니다. 야당을 무시한 정도가 아니라 국민을 짓밟았습니다."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신임 원내대표의 취임 일성은 공무원연금 개혁안 합의를 깬 새누리당에 대한 비판이었다.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새누리당이 스스로 파기한, 약속 불이행에 대해서 그냥 넘어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점에 관해선 분명히 물을 거 묻고, 책임질 것 책임진 상태에서 해결하는 방안을 각자 노력하겠습니다."

7일 오후 국회 원내 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연 이 원내대표는 분열을 4.29 재보선 패배의 원인으로 꼽으며, 통합을 강조했다.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4.29 재보선에서) 분열로 인해서 우리 지지자들이 등 돌렸다고 생각합니다. (중략) 다시 승리를 회복하는, (승리의) 조건을 회복하는 길은 분열을 치유하는 길이라는 것을 당 안팎으로 널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이 원내대표는 당선 수락 연설에서는 당내 소통을 강조했다.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130명 의원님 여러분께 모두 뜻을 구하고 (중략) 서로 나누고 소통해서 이 어려운 난국을 꼭 풀어나가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모시겠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최재성 의원을 누르고 당선됐다.

강력한 대여 투쟁을 예고한 이종걸 원내대표가 당장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5월 임시국회에서 어떤 지도력을 발휘할지 주목된다.
#이종걸 당선 #이종걸 새누리당 #이종걸 문재인 #이종걸 의원 #이종걸 독립운동가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