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국정화 논란' 김무성·원유철 등 명예훼손 고소

'전교조는 이적성 논란 끊이질 않아, 대한민국 부정' 발언 문제 삼아

등록 2015.10.16 11:38수정 2015.10.16 11:38
0
원고료로 응원
a

김무성 대표의 '인사법' 보실래요? 새누리당이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강행을 위한 본격적인 여론전에 돌입한 지난 12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국회의원 심학봉 사직의 건' 무기명 투표를 마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자당 의원들의 인사를 받으며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 남소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해 16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 김정배 국사편찬위원장 등 3명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전교조는 "원 원내대표와 김 위원장은 아무런 근거 없이 6만 조합원이 가입돼 있는 우리나라 최대 교원노동조합에 대해 '이적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단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단체'라고 폄하했다"고 고소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원 원내대표는 지난 6일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근현대사 교과서 7종 집필진 22명 가운데 이적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전교조 소속이 10명이나 포진돼 있다. 전교조 교과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또 김 위원장은 12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전교조처럼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인정하지 않는 인사를 포함해 극좌는 물론 극우 성향 인사도 집필진에서 배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 대표의 경우 최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현행 역사교과서 집필진 대부분은 특정 학교나 특정 좌파성향 집단 소속으로 얽힌 사람 끼리끼리 모임 형성해서 쓰는 경우"라고 언급한 점을 문제삼았다.

새누리당이 '김일성 주체사상을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있습니다'라고 쓰인 현수막을 전국 곳곳에 내건 것도 전교조가 마치 학교에서 주체사상을 가르치는 것처럼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김 대표 고소 사실에 포함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국정교과서 #김무성 #전교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