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국정화 반대 행동 결의한 서울대 학생들

등록 2015.10.22 13:33수정 2015.10.22 13:34
0
원고료로 응원
a

[오마이포토] 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행동 결의한 서울대 학생들 ⓒ 유성호


a

"단일 국정교과서 추진 규탄한다" ⓒ 유성호


서울대 총학생회와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저지 서울대 네트워크 소속 학생들이 22일 오전 서울 관악구 서울대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의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반대하는 행동에 나서겠다고 결의했다.

이날 이들은 "정부가 역사 서술의 기능을 독점함으로써 국가권력의 편에 서서 역사를 재단하려 하고 있다. 반성 없는 역사, 권력에 아첨하는 서술은 신화에 불과하다""며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서울대 모임을 처음 제안한 인문대 1학년 조인보 학생은 "최근 정부가 44억 원의 예비비를 빼돌려 행정 예고 기간에 몰래 국정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탄을 금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김무성 의원이 말한 대로 좌편향 된 역사학자들의 문제이다. 역사 학도들의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큰 착각이다"며 "정부가 만약에 국민의 합의없이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하려는 노력을 한다면 국민을 우습게 보는 착각이다"고 규탄했다.

이들은 향후 계획에 대해 오는 31일 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범국민대회 참여와 함께 학내 곳곳에서 국정화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는 100만 대학생 서명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역사교과서 #서울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