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유세 간 김종인 "난 바지사장 노릇 못한다"

등록 2016.03.26 17:54수정 2016.03.28 10:45
29
원고료로 응원
a

ⓒ 이주빈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26일 오후 전남 무안에서 열린 서삼석 후보(전남 영암무안신안)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나는 바지사장 노릇 못한다"라며 "특정인을 위해 여기 와서 이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의 이날 발언은 새누리당과 국민의당, 심지어 당내 일부 세력이 자신을 '친노 주류세력의 바지사장'이라고 폄하하는 것에 대해 정면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아울러 최근 후보 지원을 나서며 본격적인 정치행보에 나선 문재인 전 대표에게 '현재 더민주의 대표는 김종인'이라는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풀이된다.

그가 "총선 이후에도 당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마치 대통령 후보가 이미 다 정해진 것처럼 그런 생각을 절대로 하지 말라, 총선이 끝나면 새로운 싹들이 대권을 향해서 많이 나오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한 것은 이 같은 해석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한편 서삼석 후보의 개소식엔 약 2000명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당내 경선에서 3선에 도전하는 이윤석 의원을 물리친 서 후보는 본선에서 3선 전남도지사 출신인 박준영 국민의당 후보, 주영순 새누리당 후보와 당락을 겨룬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서삼석 #김종인 #더민주 #총선
댓글2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편집기자. 시민기자 필독서 <아직은 좋아서 하는 편집> 저자, <이런 질문, 해도 되나요?> 공저, 그림책 에세이 <짬짬이 육아> 저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4. 4 "남자들이 부러워할 몸이네요"... 헐, 난 여잔데
  5. 5 고립되는 이스라엘... 이란의 치밀한 '약속대련'에 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