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김태흠 측근 2명 고발"
새누리당 김 후보 "측근 아니다"

[보령 서천] 음식물 제공 혐의자 놓고 여야 공방

등록 2016.04.07 13:30수정 2016.04.07 13:30
1
원고료로 응원
a

새누리당 김태흠 후보(왼쪽)와 더민주 나소열후보(오른쪽) ⓒ 심규상


20대 총선 보령서천 선거구에서 새누리당 김태흠 후보와 더민주 나소열 후보가 충남선관위 발표 자료에 들어 있는 '측근' 표현을 놓고 '허위사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나 후보 측은 지난 5일 휴대폰 문자를 통해 "'김 후보 측근이 보령시민께 밥 사고, 커피를 산 선거법 위반 사건이 검찰에 고발', 이런 사람 안 됩니다"라는 문자를 보냈다.

앞서 충남선관위는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선거구민에게 음식물 등을 제공하고 후보자를 참석시켜 선거운동을 하게 한 혐의로 후보자의 측근 2명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후보 측은 같은 날 보도 자료를 통해 나 후보 쪽을 겨냥 "선관위로부터 고발당한 사람들은 김 후보의 측근이 아니다"며 "허위 사실 유포, 비방 행위를 규탄하며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발된) 이들은 선거 캠프에서 특별한 직책을 맡지 않은 사람들"이라며 "(선관위에서) 후보자는 사전 공모한 정황이 없어 법 위반여부가 규명되지 않았다고 했는데도 나 후보 측이 김 후보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피고발인과 가까운 사람이 아니며 김 후보는 법 위반여부가 규명되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그러자 나 후보 측이 7일 재반론에 나섰다. 나 후보 측은 "김 후보 측이 '선관위로부터 고발당한 사람들이 측근이 아니다, 상대 후보 측의 허위사실 유포가 난무하고 있다'는 내용의 문자를 선거구민에게 보내고 있다"며 "선관위가 '후보 측근'이라고 밝힌 사실을 허위 사실이라고 공표하는 것이야말로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충남 선관위 관계자는 "조사자는 피고발인이 선거사무실을 수시로 드나드는 등 여러 정황상 후보자와 친분관계가 두텁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후보자 위법 여부는 확인된 게 없다"고 말했다.
#김태흠 #나소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