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특혜 의혹] "부끄러움은 왜 이대생들의 몫?"

17일, 이대에서 최순실 딸 부정 입학 및 학사 특혜 규탄 시위·기자회견 열려

등록 2016.10.18 20:29수정 2016.10.18 20:29
7
원고료로 응원

[정유라 특혜 의혹] 이대생들의 분노 "부끄러움은 왜 우리의 몫인가" ⓒ 홍성민


이화여대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라는 의혹에 휩싸인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 부정입학 및 특혜 논란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1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에서 최경희 총장이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부정 입학 및 학사 특혜 의혹을 해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학생들은 행사장 밖에서 총장 사퇴 촉구 시위를 벌였다.

이날 이화여대 총학생회 등 학생 단체들은 이화여대 정문에서 '최순실 딸의 부정입학 및 학사 특혜 규탄'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다.

이에 앞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교육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정씨가 학점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교수들과 주고받은 이메일을 공개해 파문이 일었다.

한편, 19일에는 '최경희 총장의 해임을 촉구하는 이화여대 교수들의 집회 및 시위'도 예고되어 있다.

이 영상은 최경희 총장 사태를 촉구하는 이화여대 학내의 모습과 김 의원의 국정감사 질의 내용을 재구성한 것이다.

(영상 취재 : 권우성 기자, 정교진 기자, 홍성민 기자 / 사진 : 권우성 기자 / 구성 : 황지희 기자 /  편집 : 홍성민 기자)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AD

AD

인기기사

  1. 1 "왜 진중권을 두둔하세요?" 제자의 당황스러운 공격
  2. 2 연예인과 정치인이 무조건 찾는다는 사찰, 부산에 이런 곳이
  3. 3 부하에게 살해당한 연대장
  4. 4 "고소하니 합의하자고..." 어느 날 사라진 유튜버, 망가진 그의 삶
  5. 5 한국은 되고 유럽은 안 되는 이유, '가디언'의 적나라한 지적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