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 아직 '박근혜 포토존'이 있을까?

'대통령 행차 시간'까지 적어 놓은 박비어천가

등록 2016.12.03 23:07수정 2016.12.03 23:07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춘천 북한강을 바라보는 자리에 세워진 '박근혜 포토존'. 아직 그대로 있을까? 고흥에서 춘천까지 이 포토존을 확인해 보러 갈 수는 없지만 궁금하다. ⓒ 최종규


강원도 춘천시 서면에 강원창작개발센터가 있습니다. 이곳 옥상에는 지난 2013년 7월 27일 저녁 8시 25분에 '대통령 박근혜'가 찾아와서 '문화융성과 창조경제의 성공사례'를 말했다고 하는 자취를 남긴 '박근혜 포토존'이 세워졌어요.


대한민국에서 '창조경제 대표 콘텐츠'로 구름빵을 뽑았다고 하면서, 이 '박근혜 포토존'에는 "대통령과 구름빵"이라는 이름을 붙였고, 교복을 입은 남녀 학생을 옆에 두고서 대통령 박근혜가 활짝 웃는 모습으로 사진을 찍었다고 합니다.

저는 이 '박근혜 포토존'을 지난 2014년 3월에 보았습니다. 그즈음 춘천마실을 하면서 이 재미난(?) 포토존을 보았고, 참말로 기념사진을 찍으라는 포토존인 만큼 제 나름대로 재미있게(?) 기념촬영을 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나저나 대통령이 다녀갔다는 자취를 '2013년 7월 27일 PM 8:25', 이렇게 시간까지 낱낱이 적어서 세운 '박비어천가' 포토존은 아직 춘천시 서면 강원창작개발센터 옥상에 그대로 있을까요? 북한강을 바라보면서 기념사진을 찍으라고 세운 이 포토존은 아직 잘 있는지, 아니면 철거를 했는지, 아직 그대로 있다면 춘천시에서 박비어천가 포토존을 철거할 뜻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포토존이라고 세워 놓았으니, 기념 삼아서 한 장 기록을 남겨 보았다. 이 박비어천가 포토존이 있었다는 자취를 사진으로 한 장쯤 찍어서 남기지 않으면, 부끄러운 지난날을 감쪽같이 잊을 수 있을 테니까. ⓒ 최종규


a

춘천에 있는 이 포토존을 보면, '대통령 각하가 한말씀을 한 시간'까지 적어 놓았다. 아니 왜? ⓒ 최종규


덧붙이는 글 이 글은 글쓴이 누리집(http://blog.naver.com/hbooklove)에도 함께 올립니다.
#박근혜 포토존 #박근혜 #춘천명소 #포토존 #강원창작개발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리말꽃(국어사전)을 새로 쓴다. <말꽃 짓는 책숲 '숲노래'>를 꾸린다. 《쉬운 말이 평화》《책숲마실》《이오덕 마음 읽기》《우리말 동시 사전》《겹말 꾸러미 사전》《마을에서 살려낸 우리말》《시골에서 도서관 하는 즐거움》《비슷한말 꾸러미 사전》《10대와 통하는 새롭게 살려낸 우리말》《숲에서 살려낸 우리말》《읽는 우리말 사전 1, 2, 3》을 썼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