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안희정의 추격세 주목해달라, 역전 가능"

"당내 경선 결선 가면, 이재명과 소통 가능"

등록 2017.03.16 15:55수정 2017.03.16 15:55
8
원고료로 응원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안희정 캠프 국회의원 멘토단장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16일 "탄핵 이후 안희정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추격세를 주목해달라"고 밝혔다.

박영선 의원은 이날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에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불출마로 중도보수층의 지지율이 분산된다면 안 지사가 혜택을 받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반영하는 여론조사 결과가 조만간 발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

안희정 캠프 합류한 박영선 의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의원멘토단장을 수락한 박영선 의원이 지난 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남소연


박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전 대표는 매우 불안한 후보지만 안희정 충남지사는 확실히 정권교체를 수 있는 안정된 후보"라며 "이런 상승세라면 (당내 경선에서) 역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정가에서 '어대문'(어차피 대통령은 문재인)은 끝났고, '그대안'(그래도 대통령은 안희정)이 회자하고 있다"며 "이제 문재인 대세론은 없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여론은 문 전 대표와 안 지사가 치열하게 접전을 벌이는 양상"이라며 "국민이 갈등과 분열 구도가 아닌 미래와 전진을 이야기하면서 안 지사의 상승세가 지속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민주당 후보의 최대 라이벌인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쪽에서 '문재인 후보는 쉽고, 안희정 후보는 어렵다'는 말까지 나온다"며 "민주당이 안전하고 확실하게 정권교체를 하려면 안희정 후보가 역전할 수 있는 기적을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당내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와 연대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재명측 후보측과)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1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어 결선에 간다면 (안희정·이재명) 양측이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안희정 후보는 참여정부의 반성을 기반으로 집권하면 유능한 정부를 만들겠다는 철학에 따라 대연정을 국정운영 방법으로 제시한 것"이라며 "대연정·대개혁, 대통합을 통해 국민의 원하는 미래로 전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안희정 #박영선 #문재인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