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캠프 의원도 '두 자리 수', 박용진·강훈식 영입

강훈식이 대변인, 박용진이 전략기획실장

등록 2017.03.20 15:08수정 2017.03.20 15:08
0
원고료로 응원
a

박용진, 강훈식 의원 안희정캠프 합류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강훈식 의원이 2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경선에 출마한 안희정 충남지사 캠프 합류를 밝혔다. 안희정 캠프 의원멘토단장인 박영선 의원이 두 의원의 캠프 합류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 권우성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캠프가 20일 초선의 강훈식·박용진 의원을 영입했다.

강 의원(충남 아산을)은 박수현 전 의원과 함께 공동대변인을, 박 의원(서울 강북을)은 전략기획실장을 각각 맡았다. 두 의원은 지난해와 올해 각각 탈당한 손학규(강훈식)·김종인(박용진) 전 대표와 각각 가까운 인물로 분류된다.

두 의원의 합류로 안희정 캠프 소속 의원은 11명으로 늘어났다(강훈식 기동민 김종민 박영선 박용진 백재현 변재일 어기구 이철희 정재호 조승래).

박 의원은 "걱정은 세상을 변화시키지 않는다. 움직이면 변화할 것이다. 한번 기대해보시라"고 말했고, 강 의원도 "이틀에 한 번씩 (경선) 판세를 읽어주는 브리핑으로 기자들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안희정 캠프는 의원 멘토단을 두 개 팀으로 나눠 27일 호남권 경선을 준비하고 있다. 박영선 단장과 기동민 비서실장이 광주·전남 지역을, 백재현 의원이 전북을 각각 맡기로 했다.
#박용진 #강훈식 #안희정 #박영선 #백재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고립되는 이스라엘... 이란의 치밀한 '약속대련'에 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