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0일 만에 끝난 수학여행, 엄마는 주저앉았다

목포신항에 도착한 세월호... 끝내 울음 터트린 유가족들

등록 2017.03.31 18:51수정 2017.03.31 18:58
0
원고료로 응원
a

참지 못하고 주저않은 부모의 마음 슬픔에 참지 못하고 오열하고 있는 어머니 ⓒ 박한글


2017년 3월 31일 1081일 만에 세월호가 가족들 품으로 돌아왔다.

인양 작업이 시작된 지 10일 만에 세월호가 목포신항에 도착했다. 도착 예상 시간보다 1시간 반 정도 빨랐다. 오후 1시 30분께 최종 부두 접안을 완료했다.

인양된 세월호가 반잠수식 화이트마린호에 실려서 오는 모습이 보이자 유가족들은 결국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응급 상황에 대비해 부두에는 응급차가 대기했다.

4.16 가족협의회, 세월호 거치 참관 보장 촉구하기도

a

3년을 기다린 세월호 유가족이 부두에서 세월호를 바라보고 있다. ⓒ 박한글


a

세월호 접안 후 선박 고박 작업 진행 세월호 부두에 접안 이후 선박 고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박한글


해수부는 오는 4월 6일쯤 육상에 세월호가 최종 거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육상 거치 후 선체 안전도·위해도 조사와 방역, 미수습자 수습 및 선체 정리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4.16가족협의회, 4.16연대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해수부에 목포신항 세월호 거치 참관 보장을 촉구하기도 했다. 해수부가 유가족 참관을 안내하지 않았기 때문.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 피해자 가족 참관 전면적 보장 ▲ 국민의 알권리를 막는 컨테이너 벽 설치 중단 ▲ 목포 신항 출입 보장, 분향소 설치 보장 등을 요구했다. 결국 해수부는 유가족이 부두로 갈 수 있도록 허용했다.


한편, 윤소하 정의당 의원은 유가족이 머물 천막을 방문해 함께 세월호가 오기를 기다렸다. 세월호잊지않기목포지역공동실천회의는 "세월호가 보이는 곳에 있고 싶다"는 유가족의 바람에 따라 오전부터 천막을 쳤다.

세월호가 최종적으로 접안을 완료한 후 심상정 정의당 대표와 추혜선 의원, 윤소하 정의당 의원은 미수습자 가족과 간담회를 열었다.

a

정의당 대선후보 심상정과 윤소하 국회의원, 추혜선 국회의원이 미수습유가족과 간담회 진행중 정의당 대선 후보인 심상정과 윤소하 국회의원, 추혜선 국호의원이 미수습유가족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중이다 ⓒ 박한글


#세월호 목포 신항 접안 #세월호 진상규명 #세월호 유가족 기자회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