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경남 재보선 10곳 중 5곳 당선, 기적 같은 일"

10곳 중 5곳 당선 ... 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 출범

등록 2017.04.15 17:36수정 2017.04.15 21:17
0
원고료로 응원
a

15일 오후 쉐보레창원동부전시장 2층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서형수 국회의원(오른쪽)이 이철승 공동선대위원장한테 임명장을 주고 있다. ⓒ 윤성효


a

15일 오후 쉐보레창원동부전시장 2층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문재인 대선후보가 영상으로 축사를 하고 있다. ⓒ 윤성효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이 시작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아래 경남선대위)가 문재인 후보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경남선대위는 15일 오후 쉐보레창원동부전시장 2층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출범식에는 민홍철(김해갑), 서형수(양산을) 국회의원과 정영훈 경남도당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문재인 후보는 영상으로 축사를 통해 "경남에서 용광로 같은 지지를 부탁한다"며 "지난 4․12 재보선에서는 경남 10곳 중 5곳에서 당선했고, 민주당 성향 무소속까지 포함하면 6명이다. 이전에는 상상도 못할 일이 이번에 벌어졌고, 이전과 비교하면 기적같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경남은 저의 모든 것이다. 저의 가족들은 거제에서 피난민 시절을 보냈고, 창원과 마산의 노동자 삶이 저로 하여금 노동변호사와 인권변호사로 성장하도록 했으며, 노무현 대통령이 잠들어 있는 경남이다"며 "경남이 정권교체의 큰 바람을 일으켜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경남선대위 상임공동선대위원장들이 인사했다. 공민배 전 창원시장은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고, 민홍철 의원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출발이 경남이고, 진정한 정권교체의 교두보가 경남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전 경남여성회장은 "촛불민심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문재인 후보가 당선되어야 한다", 허정도 전 경남도민일보 대표이사는 "촛불이 나라를 바꾸었고, 정권교체는 우리 손에 달렸다", 이흥석 전 민주노총 경남본부장은 "민주노총과 한국노총이 문재인 후보와 함께 정권교체를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덕철 전 경남대 부총장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때 이게 나라냐고 했는데, 이게 나라다는 걸 보여주고 모든 꿈이 대통령 문재인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정영훈 경남도당 위원장은 "새로운 대한민국과 더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a

15일 오후 쉐보레창원동부전시장 2층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허성무 전 경남도 정무부지사와 서형수 국회의원 등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윤성효


a

15일 오후 쉐보레창원동부전시장 2층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공민배 전 창원시장(맨왼쪽) 등 상임공동선대위원장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 윤성효


경남선대위는 결의문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 더 좋은 경남을 위해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며 "국민에게 위임받은 정권을 오로지 국민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경남선대위는 "더 낮게, 더 겸손하게, 더 치열하게 대통령 선거에 임할 것"이라며 "경남도민 한 분, 한 분의 손을 잡고 나라다운 나라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남선대위는 "당을 비롯한 지역의 교육, 문화, 법조, 언론, 여성, 노동, 장애인, 이주민, 농어민 등 모든 분야의 주요 인사들이 함께 한다"며 "대선 경선에 참여했던 안희정 후보측과 이재명 후보측 인사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함께 했으며 외부 주요인사, 시민사회추천인사도 참여하는 등 화합과 통합의 원칙을 갖고 구성됐다"고 밝혔다.

다음은 경남선대위 구성 현황이다.

▲ 상임공동선대위원장 : 정영훈 경남도당 위원장, 민홍철 국회의원, 서형수 국회의원, 김경수 국회의원, 허정도 전 경남도민일보사 대표이사, 최덕철 전 경남대 부총장, 이흥석 전 민주노총 경남본부장, 김경영 전 경남여성회장.

▲ 공동선대위원장 : 하귀남 마산회원지역위원장, 김종대 창원시의회 부의장, 김조원 전 경남과학기술대 총장, 문숙현 경남도당 장애인위원장, 황희석 변호사, 손은일 한국국제대 교수, 권영민 전 경남체육회 상임부회장, 정차근 국민행복운동경남협의회 회장, 이철승 경남이주민노동상담소 소장, 허진수 부마민주항쟁기념사업회 회장, 황혜영 창원시 여약사회 부회장.

▲ 공동총괄선거본부장 : 서형수 국회의원, 전수식 전 마산부시장.

▲ 공동종합상황실장 : 정경원 경남도당 사무처장, 김봄철 문재인캠프 경남총괄본부장.

▲ 공동선거본부장 : 허성무(창원성산), 김기운(창원의창), 김종길(진해), 박남현(마산합포), 강상인(양산갑), 서소연(진주을), 변광용(거제), 백두현(통영고성), 고재성(사천남해하동), 권문상(거창함양산청합천), 김태환(밀양창녕의령함안) 지역위원장.

▲ 대변인 : 김지수 경남도의원(비례), 김성훈 경남도의원(양산1).

a

15일 오후 쉐보레창원동부전시장 2층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공동선대위원장들이 임명장을 받아 들어 보이고 있다. ⓒ 윤성효


a

15일 오후 쉐보레창원동부전시장 2층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지난 12일 치러진 재보궐선거에서 당선한 김성훈 경남도의원(양산)과 서진부 양산시의원, 하성자 김해시의원, 김대봉 거제시의원이 인사를 하고 있다. ⓒ 윤성효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정영훈 #공민배 #서형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