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이슬과 행복

[사진] 장수군 장계면 무농리 망남마을의 새벽

등록 2017.04.24 12:54수정 2017.04.24 12:54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새벽 산책길은 아침 이슬이 맺힌 아름다운 길입니다.


새벽 눈을 뜨자마자 카메라를 들고 산책을 나섰습니다.  이날은 숲속길을 걸었습니다.  안개가 자욱한 길은 마치 꿈속을 걷는 것 같습니다.  산책길에는 하얀 조팝나무꽃이 흐드러지게 피었고, 진달래, 복사꽃, 광대나물꽃, 애기똥풀꽃 등 많은 꽃들이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꽃들을 혼자 감상합니다.  숲속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은 구불구불 운치가 있습니다.  지난밤에 내린 비가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초목에는 아침 이슬을 맺게 하였습니다.

아침 이슬을 찍으며 산책하는 이 길은 저에게 행복이란 것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지난 21일 새벽 6시, 장수군 장계면 무농리 망남마을을 산책하고 왔습니다.  지인의 사과밭에서 한 주 동안 일을 도와 주고 왔는데,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힐링을 하고 돌아 왔습니다.

a

산책길의 아침이슬 ⓒ 이홍로


a

망남마을의 새벽 풍경 ⓒ 이홍로


a

조팝나무에 맺힌 아침이슬 ⓒ 이홍로


a

새벽 산책길 풍경 ⓒ 이홍로


a

진달래 위에 내린 아침이슬 ⓒ 이홍로


a

새벽 산책길 풍경 ⓒ 이홍로


고라니가 놀고 있는 숲길

숲속 포장된 길을 잠시 걷다가 비포장 도로를 걷습니다.  발 아래 작을 풀들을 보니 이 작은 풀들 위에 작은 아침 이슬들이 수 없이 맺혀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것들을 아무도 보아주지 않는 다면, 여기에 이런 아름다운 풍경이 있었다는 것을 모르고 지나 가겠지요.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있는 제가 행복을 잡은 사람입니다.
바닥에 카메라를 놓고 아침 이슬을 몇 장 찍고 계속하여 숲길을 걸어 갑니다. 멀리 고라니 한마리가 나를 보더니 껑중껑중 뛰어서 숲으로 달아 납니다.  숲속 작은 개울에는 맑은 물이 졸졸 소리를 내며 흘러 갑니다.

고라니가 달아난 숲을 지나 조금 더 걸으니 연분홍 복사꽃이 만발한 곳이 나타납니다.  연분홍꽃과 연록색 연한 잎들, 안개가 한폭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a

버드나무에 맺힌 아침이슬 ⓒ 이홍로


a

새벽 산책길 풍경 ⓒ 이홍로


a

아침이슬과 복사꽃 ⓒ 이홍로


a

새벽 산책길 풍경 ⓒ 이홍로


a

새벽 산책길 풍경 ⓒ 이홍로


행복은 아주 작은 것에도 있다

숲속길 끝에는 큰 농장이 있습니다. 무슨 사연이 있는지 숲속 작은 길을 큰 바위로 길을 막아 놓았고, 농기게도 묶여 있습니다.  농사도 짓지 않고 풀만 무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농장 입구에는 맷돼지가 땅을 파 놓은 흔적이 있습니다.  조금 전에 파 놓은 것 같습니다.  맷돼지를 만나면 큰 일이지, 혼잣말을 하며 농장으로 돌아 갑니다.

길 옆에는 알맞게 자란 두릅이 보입니다.  두릅 몇 개를 따서 주머니에 넣었습니다. 아침에 두릅을 대쳐서 초장에 찍어 먹어야겠습니다.

행복은 권력을 쟁취하고, 돈을 많이 버는 것에도 있겠지만, 작은 것에 만족하고 즐거워 하는 것에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산책길이었습니다.
#장계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진에 취미가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이야기나 산행기록 등을 기사화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