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경도선착장에 빠진 60대 남성 '의식 불명'

[순간포착] 물에 빠진 60대 남성 익수자 구조영상... 의식없어 광주병원으로 이송

등록 2017.04.25 08:59수정 2017.04.25 10:19
0
원고료로 응원

24일 밤 익수자를 구조해 심폐소생술중인 여수해경 ⓒ 사진=여수해경



지난 24일 밤 전남 여수시 대경도 선착장에서 술에 취해 바다에 빠진 60대 익수자가 긴급 출동한 해경에 의해 구조됐다.

여수해양경비안전서(아래 여수해경, 총경 김동진)는 "24일 오후 7시 43분께 최아무개(68세, 부산거주)씨가 여수시 경호동 대경도 선착장에서 술에 취해 비틀거리다 바다에 빠져 엎드려 있는 것을 인근 횟집 사장이 발견하고 구조 요청 하였다"라고 밝혔다.

긴박했던 구조 영상

신고를 접수한 봉산 해경안전센터는 연안 구조정을 신속히 급파했다. 사고현장에는 이미 경호동 육경 파출소에서 출동해 물에 빠져 엎드려 있는 최씨를 물살에 밀려가지 않기 위해 붙잡고 있는 급박한 상황이었다.

해경에서 찍은 1분 55초의 영상에는 당시 긴박했던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현장에 출동한 해경대원은 먼저 사람이 의식 있냐고 묻는다. 주위에서 의식이 없다는 말에 해경대원이 바다로 뛰어들어 60대 익수자를 순찰선으로 옮긴다. 상황이 긴박한 것을 파악한 여자 해경대원은 다급히 119에 신고해 출동을 요청한다.

"익수자를 구조해 배에 올렸는데 코피가 나고 일단 의식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빨리 119, 119... "

구조한 익수자가 119에 인계되고 있는 모습 ⓒ 사진=여수해경


이어 배 위로 올린 익수자에게 심폐소생술과 함께 자동제세동기(AED)를 여러 차례 실시한다. 익수자가 의식이 없자 이를 지켜본 한 해경대원은 "기도를 유지하라"며 소리치는 긴박했던 실제 상황이 담겼다. 이런 가운데 어느새 배는 부두에 접안 후 출동한 119구급차에 실리며 영상이 종료된다.


한편 익수자는 119구급차에 인계되어 여수 소재 병원으로 이송됐다. 25일 새벽 해경 관계자에 따르면 "호흡은 있으나 의식이 돌아오지 않아 광주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 관계자는 "인근 식당 사장 및 목격자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며, 익수자 최 씨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서 치료 중에 있다"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여수넷통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순간포착 #60대 익수자 구조영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