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지원받으며 시작해요

위덕대 청년창업지원센터 청년창업자 모집창업지원비 700만 원 등 다양한 창업 지원

검토 완료

바른지역언론연대(bjynews)등록 2017.04.25 21:13
청년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으로 창업 길잡이가 되어주는 청년창업자 교육이 개설돼 예비창업자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위덕대 산학협력단에서는 경주시 청장년 창업역량 강화와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자 교육은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자 교육 자격요건은 만 1세 이상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이내의 기창업자나 경주시에 주소 또는 등록기준지를 둔 시민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기술창업과 지식 6차 산업, 일반 창업 등 3개 분야로 창업자를 모집한다.

기술창업은 기계, 재료, 전기, 전자, 정보통신, 화공, 섬유, 생명, 식품, 환경, 신재생에너지 등의 대상업종이면 지원 가능하며 지식 6차 산업은 지식콘텐츠, 마케팅 홍보, 전문컨설팅, 디자인, 번역, 웹디자인, 프리랜스, 통신업, 문화서비스업, 통신판매업, 아이디어 창업, 농업과 연계된 가공 및 서비스업 업종 등이다. 일반 창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창업, 지역본사 프랜차이즈 창업 등도 가능하다.

청년 창업을 신청하면 창업지원실, 창업교육실, 공동장비 등의 창업공간이 지원되며 맞춤 창업교육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창업 지원자들에게는 팀당 700만원의 창업활동비가 지원된다. 활동비는 상품화 제작과 교통비, 시장개척 홍보비, 소모품비 등으로 쓰일 수 있어 창업자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위덕대 산학협력단 측은 전망하고 있다.

이창수 위덕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청년창업자들에겍 전문화된 창업 교육을 통해 창업의 실패를 줄이고 창업 성공의 확신을 심어주는 곳이 창업보육센터다"면서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정착하도록 지속적인 멘토링과 인적네트워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업을 통해 새로운 길을 모색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은 오는 21일까지 위덕대 산학협력단 청년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경주시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위덕대 산학협력단(054-760-1385)으로 연락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경주신문 (이필혁)에도 실렸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