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조국 민정수석에 박수 보내며 성공 기원"

페북 게시글에서 "안에겐 왜 조국같은 치열한 지지자 없었나 원망도 했다"

등록 2017.05.12 10:37수정 2017.05.12 10:37
0
원고료로 응원
a

안철수 후보 손 잡아주는 박지원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12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개표상황실을 찾아 대선 패배를 승복한 안철수 후보(왼쪽) 손을 잡으며 위로하는 박 전 대표(당시 상임중앙선대위원장)의 모습. ⓒ 유성호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12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정부 인사를 보고 개인적으로 가까운 분들이라 제 비판의식이 무뎌질까 걱정"이라며 이같이 썼다.

박 전 대표는 "조 민정수석을 좋아한다. 제가 민주당 분당 보궐선거 출마를 권하기도 했다"며 "오죽했으면 그분의 임명에 대해 대변인이 논평을 내겠다 해서 하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왜 안철수 후보에게는 조국 교수 같은 지식인, 멋쟁이, 치열하게 글과 행동으로 지지하시는 분이 없느냐고 원망도 했다"며 조 민정수석을 거듭 칭찬했다.

박 전 대표는 "만약 조 수석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곁에 없었다면 우리가 승리하지 않았겠느냐"며 "민정수석으로서 성공을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박지원 #조국 #안철수 #민정수석 #성공기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