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단 적폐세력 자유한국당은 색깔몰이 중단해야"

경남운동본부, 기자회견 열어 밝혀... 부산운동본부, 23일 자유한국당 앞 회견

등록 2017.06.22 13:54수정 2017.06.22 13:54
0
원고료로 응원
"분단 적폐세력인 자유한국당은 색깔 몰이를 중단하고 문재인 정부는 평화정착과 남북관계 개선에 적극 나서라."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가 이같이 촉구했다. 김영만 상임의장과 임경란 열린사회희망연대 공동대표, 강수동 민주노총 경남본부 수석부본부장, 이정식 한국노총 창원지부 의장, 안혜린 노동당 경남도당 위원장 등 인사들은 22일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유한국당을 비난했다. 이들은 "분단적폐세력인 자유한국당의 종북몰이와 색깔 공세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그들은 국민적 요구인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의 흐름에 사사건건 딴지 걸면서 또 다시 종북몰이로 남북관계 개선을 막아 나서고 한반도의 전쟁 위기를 부추기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들은 남북대화 재개와 개성공단 재가동 등의 이야기만 나오면 종북세력이니 뭐니 하며 낡은 색깔공세를 펴고 있다"며 "그들은 미국 눈치 보기에 바빠 국내법을 무시하며 사드배치 강행을 종용하고 있다"고 덧붙엿다.

이들은 "'북한이 핵개발을 동결하면 미국의 전략자산과 한미군사훈련을 축소할 수 있다'는 문정인 특보의 발언에 대해 안보폭탄을 던졌다는 둥 호들갑을 떨며 문정인 특보의 경질을 요구하는 정치공세를 강화하고 있다"며 "하지만 문정인 특보의 발언은 미국 내에서도 지속적으로 나오는 이야기이며 헤일리 미국 유엔대사도 북한이 핵개발을 동결하면 대화에 나설 수 있다고 말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이 문정인 특보 발언을 빌미로 색깔공세를 펴는 것은 최악의 위기로 치닫고 있는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완화시킬 생각은 하지 않고 오로지 대결을 조장하여 안보를 구실로 자신들의 정치적 입지를 강화하려는 것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분단에 기생하여 존재하는 정치집단이며 평화와 통일엔 관심이 없고 오로지 대결과 분열에만 매달리고 있다"며 "하여 그들이 집권한 시기에 남북관계는 완전히 단절되었고 한반도의 전쟁 위기는 끝없이 높아지기만 했다"고 밝혔다.


경남운동본부는 "그런데 문재인 정부는 이러한 자유한국당의 색깔공세에 단호히 대응하지 못하고 오히려 문정인 특보의 발언을 개인의 발언으로 축소하면서 사태를 대충 얼버무리려 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러한 애매모호한 태도로는 강경하게 치닫고 있는 한반도 정세를 결코 해결할 수 없으며 우리 민족의 운명을 우리 손으로 결정할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촛불혁명에 의해 박근혜가 파면되고 구속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반성하지 않고 나라를 위기에 빠뜨리는 분단적폐세력인 자유한국당을 심판하기 위한 투쟁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미국과 분단적폐세력에 휘둘리지 않고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 개선에 적극 나서도록 하기 위한 실천을 전개할 것"이라 했다.

a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는 22일 오전 경남도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분단 적폐세력인 자유한국당은 색깔 몰이를 중단하고 문재인 정부는 평화정착과 남북관계 개선에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다. ⓒ 윤성효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는 23일 오전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촛불민심 발목 잡는 자유한국당 해체하라"고 외친다.

이들은 미리 낸 자료를 통해 "최근 적폐 집단 자유한국당의 촛불 개혁 발목잡기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며 "인사청문회 자리에서는 철저한 검증을 운운하며 장관 후보자들을 자격미달자로 무차별 비방하며 발목잡기를 하고 있으며 시대착오적 사상 검증 타령을 벌이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인사 강행을 이유로 국회 상임위 출석을 거부하고 있으며 추경예산안마저 통과시키지 않는 등 국회를 파행시키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의 이같은 만행은 이미 지난 촛불로 민심의 심판을 받은 적폐 세력인 자유한국당의 해체를 더욱 앞당길 것"이라 했다.

이들은 "이같은 자유한국당의 준동을 가만히 두고서는 촛불 민심이 원하는 개혁을 제대로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인터넷에서 '이게 다 야당 때문이다'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민심은 촛불 개혁을 가로막는 자유한국당에 대한 규탄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적폐청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