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프리카' 폭염경보... 그늘에서 쉬었다 가세요

23일 오전 11시 기준,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등록 2017.06.23 15:18수정 2017.06.23 15:37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전남 순천시 매곡동에 있는 한 정자 ⓒ 배주연


a

기상청 홈페이지에 나온 특보 내용 ⓒ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연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자, 그늘이 있는 정자나 의자에서 잠깐씩 낮잠을 자거나 쉬는 시민들을 종종 보게 된다.


06월 23일 오전 11시 이후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특보 현황에 따르면,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의성, 상주, 칠곡, 군위, 경산, 구미) 지역에는 폭염경보가 내렸다. 그리고 대부분의 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서 노약자나 어린이 등의 야외 활동시 주의가 당부된다. 또한 평소보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필요하다.

23일 현재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곳은 다음과 같다.

세종, 광주, 대전, 서울, 경상남도(양산, 합천, 거창, 함양, 산청,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경상북도(영양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도, 경주, 청송, 영주, 안동, 예천, 김천, 성주, 고령, 영천), 전라남도(화순, 나주, 순천, 광양,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 충청남도(계룡, 홍성, 예산, 청양, 부여, 금산, 논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성남, 가평, 양평, 안성, 이천, 용인, 하남, 남양주, 구리, 고양, 포천, 동두천, 과천),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정읍, 익산, 임실, 무주, 진안, 완주, 장수)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한자어로 '좋아할, 호', '낭만, 랑',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이'를 써서 호랑이. 호랑이띠이기도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