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편의점 사장님의 애교만점 경고문

등록 2017.06.23 19:48수정 2017.06.23 19:49
1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김학용


ⓒ 김학용


경고문은 아무래도 붙이는 사람의 기분이 반영되기에 살벌한 감이 있기 마련이다. 근데 여기에 아주 예쁜 경고문이 있다.


직원이 알려준 사연은 이랬다. 편의점 앞 주차장 입구에 차 한 대가 밤샘 주차한 것도 부족해 그다음 날까지 온종일 차를 내버려 둔 것이었다. 편의점 직원은 물론 손님들이 주차장을 이용하지 못했음은 물론이었다. 화가 무척 났을 법한 편의점 사장님, 하지만 경고문에는 애교를 듬뿍 담았다.

"일부러는 아니시죠? 주차장 입구를 막으셨어요. 다음부터는 예쁜 주차 부탁드립니다."

무턱대고 욕하는 모습보다 적절한 애교가 가미된 이 경고문을 받아든 차주의 반응이 사뭇 기대된다. 이 무더운 날씨에 꾹 참아주신 편의점 사장님 멋져요.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않는 독자적인 시각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웃을수 있게 재미있게 써보려고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사, 저에게 맡겨주세요~^^ '10만인클럽'으로 오마이뉴스를 응원해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