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팅어' 내부마감 불량... 어이없음 '주의'

도어 손잡이 마감 소재... 운전석은 하이그로시, 조수석은 알루미늄

등록 2017.06.29 09:51수정 2017.06.29 09:52
1
원고료로 응원
a

스팅어 내부 모습 좌우 손잡이 부분의 소재가 다른 스팅어 내부 <사진=스팅어 동호회> ⓒ 더드라이브


고객인도를 시작한 기아자동차 스포츠세단 '스팅어'에서 어이없는 조립불량이 발생해 소비자의 원성을 사고 있다. '스팅어' 엔진룸 화재에 이어 차의 내부 조립불량문제까지 불거지면서, 차량 출시 초반 악재가 겹치고 있다.   

서울에 거주하는 A씨는 지난 16일 74호차로 스팅어 3.3GT를 인수하고 주말동안 유리창 틴팅 시공과 블랙박스 장착 뒤 월요일부터 기쁜 마음으로 타기 시작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A씨는 주행 중 신호대기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도어 손잡이 부분의 마감 소재가 운전석은 블랙 하이그로시, 조수석은 알루미늄으로 각각 달랐던 것.

a

스팅어 내부 운전석 쪽 블랙 하이그로시로 된 운전석 도어 손잡이 부분 <사진=스팅어 동호회> ⓒ 더드라이브


A씨는 곧바로 스팅어 브로슈어를 확인해본 결과 GT 트림은 모두 알루미늄으로 마감해야 정상인 것을 알았다.

실망한 A씨는 영업소에 연락했고, 당장은 부품이 없어서 교체가 불가능하고 1주일 뒤에나 교체를 해주겠다는 대답을 들었다.

a

스팅어 내부 알루미늄으로 된 조수석 쪽 손잡이 부분 <사진=스팅어 동호회> ⓒ 더드라이브


일련의 과정을 인터넷 스팅어 동호회 게시판에 올린 A씨는 "프리미엄 세단이라고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질적 차이를 강조하면서 이런 어처구니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기아차"라며 "눈에 띄는 부분이 저 지경이면 내부 부품은 제대로 돼 있는지 의심이 든다"고 했다.

이에 대해 기아차 관계자는 "생산라인의 좌우에서 각기 다른 작업자가 조립하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면서 "정확한 내용은 확인해봐야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더드라이브(www.thedrive.co.kr)에도 실렸습니다.
#스팅어 #기아차 #스팅어 도어 손잡이 불량 #스팅어 3.3GT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