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학대받는 아동 보호하는 규정 마련

강남구의회,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 위한 조례안’ 통과

등록 2017.07.20 17:05수정 2017.07.20 17:05
0
원고료로 응원
서울 강남구에 아동학대의 예방과 방지를 위한 조례안이 규정되어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다.

강남구의회(의장 양승미)는 20일 제259회 임시회 마지막날 '서울특별시 강남구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에 관한 조례안' 등 4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강남구의회 최민숙 의원 외 8명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에 관한 조례안'은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구 차원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를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발의됐다.

조례안에 따르면 구청장이 매년 아동학대의 예방과 방지를 위해 필요한 계획, 예방교육 및 재정지원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위해 관계 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규정해 정례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명문화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최민숙 의원은 "아동학대는 아동 개인의 생애 전반에 걸쳐 악영향을 주는 행위일 뿐 만 아니라 심각한 사회 문제로서, 아동학대의 예방과 방지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하고자 이번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구에서는 본 제정안과 관련해 별다른 예산 사업이 마련되지 않고 있는 바, 앞으로, 본 조례 제정을 계기로 조례의 실효성 등을 높이기 위한 사업 발굴 및 추진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남구는 "앞으로 아동학대 예방 계획을 수립해 예방교육, 홍보, 피해아동 보호 및 지원 등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면서 "올해는 준비단계로 철저히 계획을 수립하고 2018년도에 예산을 편성해 본격적으로 계획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를 비롯해 관악, 구로, 동대문, 서초, 성북, 양천, 영등포구 등 7개 자치구에서 이와 유사한 조례를 제정 시행 중에 있다.
덧붙이는 글 강남내일신문 게재
#아동학대 예방 #조례안 #강남구의회 #최민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