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갖고 문재인 정부 공격하다 모양 빠진 바른정당

바른정당의 '달걀 논평', 오전과 오후가 달라요

등록 2017.08.16 16:57수정 2017.08.16 16:59
77
원고료로 응원
a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가 지난 7월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열린 청년주거 특별위원회 주최로 열린 '꿈꿀 수 있어야 집이다' 간담회에서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 연합뉴스


'살충제 검출 달걀'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이에 대한 책임 공방이 뜨거워지면서 무리수까지 나오고 있다.

16일 '무리수'의 주인공은 바른정당이었다. 바른정당은 이날 오전 이종철 대변인이 발표한 논평을 통해 "살충제 달걀 파문으로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치솟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를 맹비판했다.

[오전 논평] "지난 4월 문재인 정부가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바른정당은 오전 논평에서 "정부는 상황이 어떻게 된 것이며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소상히 알려야 한다. 비상 체제를 가동하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관리해야 한다"면서 "국민들이 어느 정도로 안심해도 될지 알려주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빠른 대책을 세워야 한다. 신속히 기준을 마련하고 대응과 실행을 해 나가야 한다"고도 했다.

물음표는 그 다음 문장에서 나왔다. 바른정당은 "분통이 터지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지난 4월 피프로닐 성분에 대한 소비자단체의 문제 제기에도 불구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4월이면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기 전이다.

그럼에도 바른정당은 "이에 대해 정부는 사실 관계를 정확히 밝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면서 "왜 사태가 이 지경까지 왔는지 국민들은 정말 이해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거듭 높였다.

[오후 논평] "지난 4월 당시 황교안 총리 체제에서..."


그리고 바른정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범정부적 대응을 지시한 것과 관련하여 다시 논평을 오후에 내놓았다. 다음은 몇 시간 사이 오전과 확연히 달라진 논평의 한 대목이다.

"사안과 관련 지난 4월 소비자단체의 문제제기가 있었다고 했다. 당시 황교안 총리의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에서 곧바로 문재인 정부로 넘어갔다. 과연 문재인 정부가 자유롭다 할 수 있겠는가."

앞서 내놓은 논평이 잘못된 것이었음을 바른정당 스스로 인정한 셈이다.

그럼에도 바른정당은 잘못된 사실관계 전달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없이 "그 사이 4개월이 지나도록 정부는 무엇을 했는가. 결국 급급하게 대응에 나선 정부 부처의 안이함이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라면서 "신속한 대응과 조치로 늑장 대응의 오명을 씻기를 바란다"고 거듭 목소리를 높였다.
#바른정당 #살충제 #살충제 검출 달걀 #계란 #황교안
댓글77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5,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