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 피해 아동의 후원금 모금 위한 '아이들에게 웃음을 되찾아주세요'

6명의 대학생들이 모여 학대 피해 아동의 사후치료를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진행 중

등록 2017.08.25 14:30수정 2017.08.25 14:30
4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아이들은 우리 사회의 미래
- 학대 받는 아이들 생각보다 너무 많아
- 우리 사회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열심히 활동 중


대학생연합동아리프로젝트팀 '복수초프로젝트'에서 '아이들에게 웃음을 되찾아주세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a

대학생연합동아 '복수초프로젝트' 학생들 . ⓒ 김성엽


이 프로젝트는 6명의 대학생들이 학대 피해 아동들을 위해 만들었다. 프로젝트는 이들이 직접 수제작한 팔찌와 스토리 텔링을 통해 모금 운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6명의 학생들은 함께 모여 이야기를 하던 중 우연히 지호가 끔찍한 일을 겪은 후에 치료비가 부족해 치료를 받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기사를 접했다고 한다. 이와 같은 아이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에 놀라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였다.

a

복수초프로젝트 . ⓒ 김성엽


팔찌의 수익금은 모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며 현재 이 프로젝트는 텀블벅 사이트(www.tumblbug)에서 '아이들의 웃음을 되찾아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진행 중이다.

이 팔찌의 팬던트 안에는 노란색 꽃과 자개가 담겨있는데 아이들이 아픈 기억과 추억을 뒤로 한 채 앞으로 행복한 길만 걷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아픈 추억과 영원한 행복'이라는 노란 복수초의 꽃말에 착안해서 복수초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압화를 담아 제작하였다.


a

아이들의 웃음을 되찾아주세요 . ⓒ 김성엽


학대를 당하는 아이들의 기사가 자꾸만 언론에 보도되는 요즘, 이 프로젝트는 치료비가 없어서 사후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일에 기부도 하고, 예쁜 팔찌도 구매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10일 만에 목표 금액의 1000% 가량을 달성하고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덧붙이는 글 우리 사회의 학대 받는 아이들을 위해 활동하는 대학생연합동아리 '복수초프로젝트'
#대학생 #복수초프로젝트 #국민대학교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