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진천산단 브로커비리, 언론까지 한통속"

공무원노조 등 23개 사회단체, “비리의혹 철저히 수사하라” 촉구

등록 2017.09.05 15:48수정 2017.09.05 15:48
0
원고료로 응원
a

5일 민주노총진천군대표자협의회 등 진천관내 23개 사회단체는 군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금품수수 관련자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 충북인뉴스


a

기자회견에 참석한 진천관내 23개 사회단체 회원이 산단 브로커로가 전 군의장에게 건넨 K7승용차 사진을 이용해 만든 피켓을 들고 나와 관심을 끌었다. ⓒ 충북인뉴스


공무원노조 진천군지부 등 진천지역 23개 시민사회노동단체가 진천 산업단지 브로커 비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승용차와 뇌물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진천군의회 A의원에 대해 도의회 차원의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다.

5일 민주노총진천군대표자협의회 등 진천관내 23개 사회단체는 군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금품수수 관련자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 사회단체는 "전·현직 의원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산업단지 입주와 관련해 3500만 원의 승용차를 제공받고 해외여행경비와 체류비를 수수해 수사가 진행중이다"며 "민심이 흉흉하고 생거진천이 술렁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직 의원 뿐만 아니라 관련자가 수십 명이어서 수사가 전방위로 더 확대될 것이라는 소문에 주민들은 수사 진행상황에 온 신경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는 "경찰이 현직 의원 및 공무원의 가족명의 계좌까지 확보했다고 하는데 수사 상황은 공개되지 않고 지역 언론은 거의 침묵하고 있다"며 "주민은 더 답답하고 궁금하다 못해 모두 한통속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수사기관의 철저한 수사도 촉구했다. 이들은 "경찰과 검찰이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자의 위법 사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엄벌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a

기자회견을 마친 사회단체 회원들이 안재덕 진천군의회 의장을 면담하고 군 의회 차원의 사과와 K7 승용차를 받은 A의원에 대한 조치를 촉구했다. ⓒ 충북인뉴스


기자회견을 마친 이들은 안재덕 진천군의회 의장을 면담하고 군 의회 차원의 사과와 K7 승용차를 받은 A의원에 대한 조치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안 의장은 "영장이 반려되는 등 아직 범죄행위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며 "확인되는 대로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진천군 문백면 정밀기계산업단지 간부 B씨는 산단 입주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진천군의회 의원 A씨에게 3500만 원 상당의 승용차를 제공한 혐의(뇌물공여)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B씨가 뇌물을 전달한 것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는 50명의 명단과 금액이 담긴 장부가 경찰에 압수됐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진천군 #산단비리 #브로커 #충북인뉴스 #공무원노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