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문제해결 중심정당 거듭날 것"

이수봉 국민의당 인천시당 위원장, ‘인천시부채진실위원회’ 출범할 것

등록 2017.09.22 17:35수정 2017.09.22 17:35
7
원고료로 응원
a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인천을 방문해 인천시청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민의당은 '문제해결 중심정당'으로 거듭날 것"을 천명하고 있다. ⓒ이연수 기자 ⓒ 인천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인천을 방문해 국민의당은 '문제해결 중심정당'으로 거듭날 것을 천명했다.

안 대표는 22일 인천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민의당은 과거 이념 중심의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던 야당에서 탈피해 '문제해결 중심정당'으로 거듭나 당의 이해득실에 메이지 않고 당면한 국가현안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21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 통과를 언급하며 '문제해결 중심정당'임을 거듭 천명했다.

그러면서 "그러기 위해 정당을 혁신하고 의정활동을 강화할 것이며 전국 각지를 발로 뛰어 직접 소통하면서 우수한 인재 찾기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표를 맡고 전국 각 지역을 다니면서 문재인 정부의 대선공약 이행과정을 짚어보는 등 야당 본연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집권여당이 '호남홀대론', '영남홀대론'이라고 매도하며 도리어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있는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당혹함을 표명하기도 했다.

이어 이수봉 국민의당 인천시당 위원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인천시의 대형개발사업 무산에 대한 책임"을 촉구하며 "'인천지역 반부패반패권 정책연대회의'를 제안하고 '인천시부채진실위원회'를 출범해 인천경제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병호 전 최고위원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인천시장으로 출마할 의사를 밝히며 "인천의 미래는 공업도시를 탈피하고 해양도시로 전환해야 할 것"이라며 "새로운 인천의 미래 청사진을 국민의당에서 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인천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이수봉 #문병호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뉴스는 2003년 8월 15일 '인천만의 뉴스독립'을 위해 인천 최초로 창간된 인터넷 신문으로 127명의 창간발기인과 시민주주를 주축으로 한 독립법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창간부터 지역언론 개혁과 카르텔 깨기를 전개해왔으며, 신문발전위원회 인터넷신문 우선지원사로 2007~2009 3년연속 선정된 바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