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미국 LA서 지리산 청정농산물 특판전 열어

시장개척단 9명, 10월10~17일 LA등 수출상담회 및 특판행사

등록 2017.10.10 13:38수정 2017.10.10 13:42
0
원고료로 응원

ⓒ 바른지역언론연대


경남 함양군(임창호 군수)은 10일부터 17일까지 미주지역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이명규 함양군 부군수를 단장으로 9명의 시장개척단을 꾸려 미국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에는 함양농협, 함양산양삼을 비롯한 수출업체가 참여해 산양삼 및 여주가공식품, 오미자 등 50여종의 우수한 함양농특산물을 가지고 LA 한인축제 농수산 엑스포에서 함양 농산물 특판전을 열고 현지 대형 바이어와 수출상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먼저 시장개척단은 10일 시애틀로 이동해 H-마트, 한아름마트 등 미주지역 8개 대형 마트를 보유하고 있는 서울 트레이딩(Seoul Trading)을 방문해 수출 상담활동을 가진다.

ⓒ 바른지역언론연대


이어 12일부터 16일까지 LA 서울국제공원에서 개최하는 LA농수산엑스포에서 "항노화식품의 플랫폼 함양군 지리산 청정 농식품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미주지역 청취율이 가장 높은 라디오코리아와 연계한 현지 특판행사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판촉 및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외에도 미국 LA 중심부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내에 설치한 함양군페이스샵에서 함양 농식품 판매행사를 같이 가질 계획이다.

ⓒ 바른지역언론연대


함양군은 지난해 농식품 수출 7천만 달러 중 대미에 45백만 달러의 실적을 냈으며, 이번 시장개척활동을 통해 올해 5천만 달러 이상의 수출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명규 함양군 부군수는 "지난 2년간 임창호 함양군수가 주축이 된 시장개척활동들이 디딤돌이 되어 2015년 26백만달러에 불과했던 수출이 지난해 7천만달러까지 수출 나갈 수 있었다"며 "이번 미주지역 시장개척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농식품을 해외에 내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주간함양 (하회영)에도 실렸습니다.
#함양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