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만난 경남도가 홍보한 정책은?

문 대통령, 여수세계박람회장서 '경남홍보관' 찾아 관계자 격려

등록 2017.10.26 18:40수정 2017.10.26 18:41
0
원고료로 응원
a

26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이 경남홍보관을 찾아 한경호 권한대행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경남도청 최종수


경상남도가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참가자들에게 '우수 정책'을 홍보했다.

26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지방자치박람회 개막식에 문 대통령과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을 비롯한 각 시·도지사, 주민 등이 참석했다.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29일까지 나흘 동안 열린다. 박람회 첫날에는 '제5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도 함께 열렸다.

경남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정책홍보관'을 비롯해 '향토자원과 마을기업 판매전시관',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전시관',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 '우리마을 사진전' 등 다양한 전시관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책홍보관의 외곽 컨셉은 통형기대와 가야 왕관으로 구성하고, 내부는 항공, 나노융합, 해양플랜트 등 경남의 선도산업으로 꾸며 자치발전과 균형발전을 중점 홍보한다.

경남도는 "도의 우수시책인 경남형 트랙사업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빨래방과 찾아가는 산부인과, 브라보 택시 등 맞춤형 복지사업을 전국적으로 알린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기업트랙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이진태(26)씨가 직접 참여했다. 이씨는 "경남도의 기업트랙 정책을 통해 주식회사 센트럴에 취직하게 됐다"며 "기업트랙과 같은 좋은 정책들이 많이 시행되어 청년들에게 희망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

26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이 경남홍보관을 찾았다. ⓒ 경남도청 최종수


또 경남도는 관람객의 흥미를 끌기 위해 '가야토기 물레체험'과 '김수로왕·허황후 의복체험', '약초주머니만들기', '시식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수 주민자치사례 전시관'에는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분야에 진주시 초장동, 지역활성화 분야에 진주시 금산면이 참여한다.

'향토자원과 마을기업 판매관'에는 통영의 누비와 나전칠기, 의령 망개떡과 야베스(수제요거트, 수제치즈), 하동재첩국, 합천 전통장류가 전시·판매된다.

문 대통령은 이날 박람회장을 둘러보면서 경남도 홍보관을 찾아 기념촬영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부겸 장관과 경남 고성 출신인 백두현 청와대 정무수석실 자치분권행정관 등이 함께 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 도의 우수정책과 가야사 복원, 관광자원 등 향토자원을 공유하고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지방분권이 강화되고 균형발전의 핵심과제인 지방자치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박람회에 앞서 문 대통령과 시도지사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서 시도지사들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소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만든 고등훈련기 T-50 항공기 모형을 들고 기념촬영을 함으로써 경남도의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a

26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이 경남홍보관을 찾아 한경호 권한대행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경남도청 최종수


#지방자치박람회 #문재인 #한경호 #김부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