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배우 진선규 "나이 40에 빡빡머리, 이렇게 못돼 보일 줄은..."

인생 첫 빡빡머리로 연기 인생 반전한 진선규

등록 2017.12.06 15:47수정 2017.12.06 16:10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TV] 인생 첫 빡빡머리로 연기 인생 반전한 배우 진선규 ⓒ 김혜주


영화 <범죄도시>에서 조선족 폭력조직인 흑룡파 위성락 역을 맡아 강한 인상을 남긴 진선규.

진선규는 지난 38회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은 후 3분 넘게 눈물을 쏟으며 수상 소감을 밝혀 다시 주목받았다. 그를 지난 1일 서울 마포구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만났다.

진선규는 "(영화 속 위성락은) 제가 해왔던 작품과 다른 역이라 욕심이 있었다"며 "촬영 직전까지도 너무 이미지가 안 나와서 스스로도 압박이 컸는데 머리를 빡빡 깎은 게 신의 한 수였다"고 말했다. 그는 "40년 만에 머리를 깎은 후, 나도 이렇게 못 돼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크게 웃었다.

첫 빡빡머리로 연기 인생 반전에 성공한 배우 진선규의 인터뷰의 핵심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a

영화 <범죄도시>에서 조선족 흑룡파 위성락 역으로 청룡영화제 남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진선규 ⓒ 이희훈


(취재 : 이선필 기자, 영상 취재 : 이희훈·김혜주 기자, 영상 편집 : 김혜주 기자)

#진선규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인터뷰 #범죄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