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친박단체 "세월호, 북한 지령으로 기획된 사고"

세월호대책위, 명예훼손 등으로 고발... "취하 생각 없다, 이후에 반복 가능성 있어"

등록 2018.01.17 09:58수정 2018.01.17 10:02
6
원고료로 응원
a

'나라사랑연합회 대구본부’가 대구 동성로 일대에 설치한 천막. 세월호 침몰이 북한의 지령에 의해 기획적으로 일으킨 사고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 제공-세월호참사대구시민대책위) ⓒ 뉴스민


대구의 한 친박단체가 "세월호는 북한의 지령에 의해 기획적으로 일으킨 사고"라는 현수막을 걸어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세월호참사대구시민대책위가 해당 단체를 고발하고 강경 대응에 나섰다.

'나라사랑연합회 대구본부'는 동성로 일대에 집회를 신고하고 지난 12일부터 동성로 구 한일극장 앞 인도에 천막을 설치하고 현수막을 게시했다. 이 천막에는 "세월호는 북한의 지령에 의해 기획적으로 일으킨 사고", "경기도 교육감 김상곤의 트위터에 하루 전에 세월호참사 트윗", "5.18유공자의 귀족생활" 등이 언급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 단체는 최근 동성로 일대에서 '박근혜 석방' 서명 등을 받은 단체로, 대구에만 있는 임의단체다.

a

'나라사랑연합회 대구본부’가 대구 동성로 일대에 설치한 천막. 세월호 침몰이 북한의 지령에 의해 기획적으로 일으킨 사고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 제공-세월호참사대구시민대책위) ⓒ 뉴스민


세월호참사대구시민대책위에 따르면, 대책위는 15일 경찰을 통해 이 단체에 현수막 자진 철거를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 대책위는 같은 날 이 단체를 대구 중부경찰서에 명예훼손, 허위사실유포 혐의로 고발했다.

이 단체는 15일 일부 현수막을 철거하고 16일 오후 3시까지 모든 현수막과 천막을 철거하겠다고 경찰 측에 전했다. 대책위에도 사과의 뜻을 전했으나 대책위는 사과를 받지 않고 고발도 취하하지 않기로 했다.

이들은 고발장을 통해 "천막과 사실과 맞지 않는 내용의 현수막으로 세월호 참사 원인에 대해 사실을 왜곡하고 세월호 참사 피해를 입은 당사자의 명예를 훼손했다"라고 밝혔다.

대표로 해당 단체를 고발한 김선우 대책위 상황실장은 "현수막을 철거하더라도 고발은 취하할 생각이 없다. 추후 같은 일을 반복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뉴스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오마이뉴스 제휴사인 <뉴스민>에 실린 글입니다.
#세월호 #대구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뉴스민은 대구경북을 살아가는 노동자, 농민, 빈민, 여성, 장애인, 이주노동자, 청소년, 성소수자 등 핍박받는 민중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민중언론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