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부인 별세… sns 애도 물결

최 청장 앞서 남긴 ‘절절한’ 글에 추모 댓글... "학생 운동, 수배 시절 늘 곁을 지켰던 동반자"

등록 2018.01.23 11:02수정 2018.01.23 11:02
0
원고료로 응원
a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이 지난 6일 sns에 올렸던 글 갈무리. ⓒ 광주드림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부인이 21일 별세했다.

최 청장 부인 고 진승자 씨는 생전 지병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이 전해지자 최 청장이 부인과 관련해 남긴 글에 추모와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최 청장은 지난 6일 자신의 sns에 영화 1987을 관람 한 뒤 '저의 대학시절은 시위 현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남긴 바 있다.

이 글에는 22일 오전 한 시간 사이에 30개가 넘는 추모의 댓글이 달렸다.

해당 글은 학생 운동시절 만난 부인 진 씨에 대한 애틋함과 건강이 좋지 않은 부인에 대한 안타까움이 절절하게 배어 있다.

최 청장은 '시위가 격렬했던 대학 2학년 어느 날, 자욱한 최루탄 가스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돌을 날랐던 그녀'를 기억하며, 캠퍼스 커플이 되고 평생의 반려자가 되기까지 부인과의 생애를 기록했다.


최 청장은 또 '호남학생민주화투쟁연합 의장으로 수배돼 도피 중일 때 아내는 늘 미행당하고 일거수일투족 가미를 받아야 했다'며 '검거를 당하고 옥을 살 때도 그녀는 나를 떠나지 않았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글의 마지막에 최 청장은 '떠올리면 고마움보다 미안한 마음에 가슴에 마어오는 나의 그녀, 아내가 요즘 많이 아프다'면서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영원히 당신과 함께이고 싶다'고 적었다.

한편 고 진승자씨 빈소는 조선대학교병원 장례식장2호(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 365)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3일 장지는 전남 보성읍 대야리 424-13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영호 #광주남구청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를 드립니다. 꿈을 드립니다.’ 비영리 사단법인이 운영하며 무료로 시민들께 배포되는 일간신문 광주드림의 슬로건입니다. 2004년 4월22일 창간 이후 광주드림은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