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정포럼, 공정자치대학 교육강좌 개설

유은혜 국회의원과 정청래 전 국회의원 등 메머드급 강사진 출강 예정

등록 2018.01.24 11:11수정 2018.01.24 11:11
1
원고료로 응원

경기공정포럼이 주최주관하는 공정자치대학 강의 안내 포스터 경기도 31개 시군 지방 지회 결성을 앞두고 있는 경기공정포럼 시민사회단체가 자체 자치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강조 개설 기간과 수강생 모집 기간 및 수강 모집 정원을 안내하는 웹자보입니다. ⓒ 경기공정포럼


24일 시민사회단체 경기공정포럼 권혁식 상임대표는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 5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공정자치대학'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공정포럼이 주관하는 공정자치대학에는 유은혜 국회의원이 '정당정치와 선출직 공직자 역할과 리더십', 정청래 전 국회의원은 '잠깐 만나도 유권자들을 감동시키는 말하기와 경청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그 외 강사로는 오수봉 하남시장과 가천대부총장인 이한주 공정정책연구회대표 겸 국정기획자문회의 경제1분과장, 두일철 동국대 교수, 전인호 한국사회여론연구소본부장(전 문재인캠프홍보본부총괄선임팀장), 백승권 노무현 대통령 홍보수석행정관, 법무법인 대현 이승운 변호사, 여주대 교수 박현모 세종리더십연구소장 등이 나서서 각각 '민생 시장, 공정 시장, 소통 시장으로 가는 길'·'이재명 경제 철학의 뿌리와 시각'·'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산업 기술융합'·'SNS 선거 캠페인과 빅데이터'·'선거 승리를 위한 연설 글쓰기'·'지방자치 실전 공직선거법 100문 100답'·'공정사회와 세종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한다.

경기공정포럼 권혁식 상임대표는 '공정자치대학'을 설치하는 취지로 "경기도민의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하는데 있어서 풀뿌리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경기도 각 지역에서 공정성을 담보하는 정치인과 창조적 도약을 선도하는 정치신인을 발굴하고 육성할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공정포럼에서 설치하는 공정자치대학 수강접수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이다. 강연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공정포럼 사무국(031-722-5533)과 www.ggff.kr 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181 성남빌딩 4층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시민사회단체 경기공정포럼은 경기도 관내 31개 각 시·군 지회를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지방자치를 확대·강화할 목적으로 결성됐다.

#공정국가 #공정사회 #공정한 지방자치분권 #경기공정포럼 #전국공정포럼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