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군의원, '김정은의 개 문재인' 합성 사진 유포

김진권 의원, 태안군의원·공무원 14명 포함된 단톡방에 사진 게시

등록 2018.01.25 16:38수정 2018.01.25 16:38
31
원고료로 응원

자유한국당 소속 김진권 태안군의원이 공무원과 태안군의원 14명이 함께 사용하고 있는 단체 카카오톡 방에 올린 합성사진. ⓒ 장재완


자유한국당 소속 충남 태안군의회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김정은의 개'로 표현한 합성사진을 SNS를 통해 유포해 물의를 빚고 있다.

태안군의회 의장을 지낸 바 있는 김진권 의원은 25일 자신을 포함, 군의원과 공무원 등 14명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 카카오톡방에 합성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원래 이 사진은 여자로 보이는 한 아이가 개의 등에 타고 있는 것으로, 합성 사진에서는 이 여자아이의 얼굴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얼굴로, 개의 얼굴은 문재인 대통령의 얼굴로 바뀌었다. 즉,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의 개로 비유된 악의적 합성사진이다.

김 의원은 이 사진을 태안군의원 8명과 태안군 공무원 6명이 속해 있는 단체 카톡방에 올렸다. 이 카톡방은 의회일정과 주간행사계획 등을 서로 공유하는 카톡방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지역에서는 아무리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과 생각이 다르거나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고 해도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문제와 관련해 김 의원은 <오마이뉴스>와의 전화통화를 통해 "그 사진이 뭐가 문제가 되느냐"고 말했다. 기자가 "문재인 대통령을 희화화 한 것 아니냐"고 묻자, "나는 문재인은 못 봤다. 김정은만 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그 사진은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누가 그 사진을 보내줘서 웃음이 나와서 올린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합성되어 있었는지는 모른다"고 말했다.
#문재인 #김정은 #김진권 #합성사진 #태안군의회
댓글3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