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시당 성추행 의혹 여야 공방

한국당 처벌 촉구... 민주당 '성추행' 의혹 언론사에 정정 보도 요청

등록 2018.02.20 15:13수정 2018.02.20 15:13
0
원고료로 응원
a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여성위원회와 부산지방의원여성협의회는 20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당원의 성추행 의혹 보도와 관련해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 정민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여성 당원의 성추행 사건을 은폐하려 한다는 언론 보도를 놓고 지역 정치권이 시끌시끌하다. 언론 보도를 토대로 자유한국당이 가해자 색출을 요구하면서 공세에 나서자, 민주당은 보도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며 정정 보도를 요청했다.

<세계일보>는 지난 19일 민주당이 지난해 5월 발생한 여성 당원에 대한 성추행 의혹 사건을 9개월째가 되는데도 쉬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여성 당원이 남성 당원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며 문제 당원의 제명을 요구했는데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는 게 주요 내용이다.

보도 직후 민주당은 "(피해자가) 사건이 확대되는 것에 대한 심리적 부담으로 가해자에 대한 출당이나 제명, 형사처벌 등을 원치 않았고 사과를 받는 선에서 상황이 마무리됐다"는 입장을 냈다.

하지만 20일 해당 언론 보도 내용을 토대로 자유한국당이 민주당을 비판했다. 한국당 부산시당 여성위원회와 부산지방의원여성협의회는 이날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을 찾아 "명명백백한 진상규명을 통해 가해자뿐 아니라, 당직자 등 사건 은폐에 가담한 모든 책임자를 가려서 엄정문책하고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또 최인호 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에게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하라고 요구했다.

사건이 번져가자 민주당은 처음 관련 내용을 보도한 <세계일보>에 정정 보도를 요구했다. 민주당은 한국당의 기자회견 뒤 입장문을 내고 "해당 기사가 나간 이후 피해 여성에게 확인한 결과 보도내용이 전혀 사실과 다르며, 기자가 피해 당사자에게 사건 처리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피해자의 의사에 따라 사건을 윤리심판원에서 불문 종결 처리했음을 강조하며 "상황이 이러함에도 피해자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도 하지 않고, 당의 조치와 경과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일방적으로 은폐했다는 식의 기사는 명백히 잘못된 악의적 기사"라고 지적했다.

정정 보도를 요청한 민주당은 "만약 정정보도 요구를 거부할 경우,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법적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성추행 의혹 #자유한국당 #세계일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