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달려간 한국당....김무성 "김영철과 악수하면 문 대통령 자격 없어"

40여명 의원들 항의 방문...김성태 "김영철은 한국 공격한 전범...쳐 죽일 자"

등록 2018.02.23 11:50수정 2018.02.23 11:50
47
원고료로 응원
a

북 김영철 방남 반대하는 한국당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이 23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북한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을 단장으로 한 고위급 대표단의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을 반대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연합뉴스


"북한군의 1등 괴수 폐회식 참석 웬 말이냐, 주사파 정권 자폭하라 자폭하라!!"

극우보수단체 집회에서나 들을법한 구호가 청와대 앞을 가득 메웠다. 구호를 외친 사람들은 자유한국당 의원 40여명이다. 이들은 23일 '김영철 방한 철회 촉구'를 위해 청와대 항의방문에 나섰다. 한국당은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오는 25일 평창올림픽 폐회식 참석을 위해 방한하는 것을 두고 '국회 보이콧'까지 시사하며 극렬하게 반대하고 있다.

항의 방문 선두에 선 김성태 원내대표는 "김영철은 북한의 대남 책임자로서 천안함, 연평도 도발을 주도해 온 극악무도한 자이고 40여명 장병 목숨을 앗아간 장본인으로 한국을 공격한 전범"이라며 "저잣거리에 머리를 달아도 모자를 판"이라고 소리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런 쳐죽일 자를 평창 올림픽 폐막식에 초청한다는 것은 하늘이 두 쪽나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 정권이 아무리 북한에 목을 매도 가릴 건 가려야 한다, 다급해도 말을 섞지 못할 불구대천의 상대가 있는 법임을 대통령은 분명히 해달라"라고 촉구했다.

김무성 "문재인 대통령, 김영철과 악수한다면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

그러면서 그는 "굳이 대통령께서 김영철을 맞아들이겠다고 하면, 북한에 핵 폐기를 약속받았다는 사실을 전 국민에게 발표하고 맞아야 한다"라며 "우리 땅을 밟는 즉시 긴급체포해서 군사법정에 세워야 할 김영철을 (핵 폐기 약속 없이) 받아들인다면 친북 정권의 본색을 드러낸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라고 엄포를 놨다.

김 원내대표는 "아무리 주사파가 득세한 청와대라 하더라도 이 나라는 주사파 나라가 아니라 자유대한민국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며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이러한 작태를 도저히 인정할 수 없다"라고 잘라 말했다.


항의방문에 함께 한 김무성 의원은 "김영철을 대한민국 땅을 밟게 해 한국 사회를 분열시키고 한미동맹을 이간질 시키려는 전략이다, 이런 북의 전략을 받아들이는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될 자격이 없다"라고 일갈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옳소!"라며 동조했고, 힘을 받은 김 의원은 "천안함 주범인 김영철이 문재인 대통령과 악수한다면 우리는 문재인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라며 수위를 높였다.

a

2014년 10월 4일 김무성 당시 새누리당 대표의 트윗. ⓒ 김무성 트위터 갈무리


그러나, 이 같은 수위 높은 대응은 4년 여 전 인천 아시안게임을 치를 때 새누리당의 태도와 정면으로 배치된다.

2014년 10월 6일 김무성 당시 새누리당 대표는 북한 고위급 인사들이 인천 아시안게임 폐막식에 참석해 정부 인사들과 회동한 것을 두고 "남북대화의 물꼬가 트이게 된 것이 아시안게임의 가장 큰 성과"라고 강조한 바있다. 그는 "스포츠는 이념과 사상, 체제의 벽도 뛰어 넘는다, 아시안게임 성화의 불은 꺼졌지만 남북대화의 불씨가 밝게 켜져 기쁘다"라며 "그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정부와 새누리당이 남북 대화에 통 크게 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인천아시안게임 폐회식장에서 황병서 인민군총정치국장, 최룡해 노동당 비서 등 북한 대표단을 만났다"라며 악수를 나누는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박근혜 정부 당시 북한 고위급 인사가 방문한 것은 문제될 게 없었지만, 문재인 정부 때는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는 일'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심지어 김영철 부위원장은 이미 2014년 판문점 우리측 통일의 집을 방문한 적이 있다.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4년 10월 남북장성급 군사회담 북측 수석대표로 판문점을 방문한 사실을 두고 김 원내대표는 "남북 군사회담을 위해 북 대표로 판문점에서 한 것과 전세계 평화 대축제에 북한 측을 대표해 남한 땅 밟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라고 일축했다.
#김영철 #방한 #김성태
댓글4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