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체포해서 '세월호' 아니, '천안함' 유족들 눈물 닦아줘야"

한국당, 김영철 방한에 또 색깔론 "청와대에 인공기 꽂혀야 주사파 정권은 인정할 것"

등록 2018.02.23 15:09수정 2018.02.23 15:09
14
원고료로 응원
a

통일부는 22일 북한이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행사 참석을 위해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고위급대표단을 25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파견하겠다고 통보해왔다고 밝혔다. 사진은 2013년 3월, 당시 군 정찰총국장 자격으로 조선중앙TV에 출연해 군 최고사령부 대변인 성명을 발표하는 모습. ⓒ 연합뉴스


"대한민국이 이미 사회주의 국가, 공산주의 국가로 간판을 바꿔 단 것이냐. 김영철은 연쇄 살인범이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강원 춘천)의 말이다.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의 평창올림픽 폐회식 참가에 대한 한국당의 반대는 결국 또 색깔론으로 번졌다.

김 의원은 2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지금 나라가 시뻘겋게 물들어가고 있고 언제 대한민국이 넘어갈지 모른다"면서 "천안함 폭침의 책임자인 김영철이 오자마자 긴급 체포해야 한다"라고 강변했다.

김 의원은 또 "현 정권이 주사파 정권이란 얘기를 하는데 이전엔 아니라고 펄쩍 뒤더니 요즘은 대놓고 부인하지 않더라"면서 "이 사람들이 이걸 인정하는 날은 청와대에 인공기가 꽂히는 날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런 식으로 은근슬쩍 넘어가려고 한다면 머지 않아 6.25도 북침이 되는 것"이라며 "이렇게는 대한민국이 문을 닫게 된다. 김영철을 긴급 체포해야 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a

'이거 찢어도 되는거죠?'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명균 통일부 장관에게 '김일성 가면 논란'과 관련해 질문하던 중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북측응원단이 응원도구로 사용한 사진을 찢고 있다. ⓒ 연합뉴스


같은 당 권성동 법사위원장(강원 강릉)도 공세에 가세했다. 권 위원장은 "김영철은 전범이다. (남한 방문시) 당연히 체포해 조사해야 하고 전범 재판에 세워야 한다"라며 "범죄자 김영철에 대한 수사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권 위원장은 이어 "평창올림픽 개막식에 북한 방문단이 오면서 올림픽은 사라지고 북한 방문단만 남았다. 올림픽 열기가 살지 않았다"라며 "올림픽이 거의 끝나가는데 폐막식에 북한 대표단이 와야 한다는 것도 이해되지 않는다"고도 덧붙였다.


이 과정에서 권 위원장은 "법무부는 김영철을 긴급 체포해서 '세월호' 유가족들의 눈물을 닦아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가 "아니, '천안함' 유가족이다"라고 정정하기도 했다.

이날 법사위 회의는 한국당이 김영철 부위원장 방한 소식에 항의하며 긴급 개회됐으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교섭단체간 합의도 되지 않았는데 일방적으로 회의가 열렸다"며 회의를 거부했다.

금태섭 민주당 법사위 간사는 회의에서 퇴장하며 "정부가 나서 대한민국의 안보와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데 상대방 대표단 단장에 대해 심지어 '사살', '긴급체포'까지 언급하며 회의를 여는 게 과연 도움되나"라며 "하루빨리 법사위가 정상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김영철 부위원장의 남쪽 방문은 현 야권 집권 시절이던 2014년 10월 군사회담 당시 이미 한 차례 이뤄졌고, 2014년 아시안게임 땐 김무성 당시 새누리당 대표가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 최룡해 노동당 비서 방문을 환영한 바 있어 야당의 일관성 없는 정치 공세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관련 기사 : 청와대 달려간 한국당....김무성 "김영철과 악수하면 문 대통령 자격 없어", 김영철, 이미 판문점 남측 왔었다... 그때 새누리당은 뭐했나)
#권성동 #김진태 #김영철 #평창올림픽 #자유한국당
댓글1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5. 5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