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남 전 의원 경기지사 출마, 한국당 경선 3파전 전망

남 지사에 견제구 "오락가락하는 철새 정치인으로는 승리할 수 없어"

등록 2018.03.05 17:12수정 2018.03.05 17:12
1
원고료로 응원
a

김용남 전 국회의원 ⓒ 이민선


김용남 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수원, 48세)이 5일 오후 경기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오전에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출마 선언을 했다.

김 전 의원은 문재인 정부와 현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모두 비판하며 "경제위기와 안보위기에 직면한 대한민국의 현실을 극복하고 1천 3백만 경기도민의 참된 자유와 권리를 지키기 위해 경기도지사에 출마한다"라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경제위기와 안보위기를 일으킨 게 문재인 정부라고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으로 중소기업과 자영업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청년과 저소득층은 해고와 실업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며 "문재인 소득주도성장론'은 허구라는 사실이 입증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전 의원은 "북한이 핵을 포기할 생각이 전혀 없음을 명백히 밝히고 있음에도, 문재인 정부는 앞장서서 북한에 대한 국제사회의 제재와 압박을 약화하고 있다"며 "안보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이러한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기 위해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경기도에서 승리해야 하는데,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오락가락하는 철새 정치인으로는 승리할 수 없다. 수신제가도 하지 못하는 부적격 후보가 국민의 선택을 받을 리 만무하다"라고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판했다.

이 말은, 남 지사가 자유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탈당→바른정당 입당→바른정당 탈당하고 자유한국당에 다시 입당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또한 '수신제가를 하지 못했다'는 것은 남 지사 아들의 마약 투약 사건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전 의원은 또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정치적 단죄는 이미 충분히 이루어졌다"며 "1심 선고가 내려지는 즉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석방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적폐청산이라는 핑계로 행해지고 있는 일체의 보복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기업 살리기와 경제 회생을 통한 일자리 혁명 ▲기업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사회 보육시스템 구축 ▲수소 전기차 인프라 확대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전 의원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사법연수원 24기로, 서울서부지검에서 부장검사로 근무했다.

자유한국당 경선은 이미 출마 선언을 한 언론인 출신 박종희 전 의원과 남경필 지사, 김 전 의원의 3파전으로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경기지사 #김용남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