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생전 처음 '의정보고회' 가 봤더니...

등록 2018.03.08 14:33수정 2018.03.08 14:33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변창기


a

ⓒ 변창기


a

ⓒ 변창기


울산 동구청 강당에서 7일 오후 6시 30분 국회의원 의정 보고회를 한다기에 가 보았습니다.


동구청 2층 대강당엔 많은 주민이 빼곡히 들어차 있었습니다. 민중당 김종훈 국회의원 의정 보고회를 보러온 주민들이었습니다. 김종훈 의원이 입구에서 오는 주민마다 악수하며 맞이했습니다. 축하공연을 하고 이어 의정 보고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국회의원이 되고 2년을 바쁘게 달려온 거 같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KTX 타고 서울에 가서4일간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2일은 울산에서 일정을 보냈습니다."

김 의원은 2년의 소회를 그렇게 밝히면서 지나온 2년간 어떤 일들을 진행해 왔는지 영상물과 함께 보여주었습니다.

지역 현안 중 가장 큰 현안인 현대중공업 살리기 운동에 나섰으며 지역 상권 살리기, 청년실업 문제 등 수많은 현안을 잘 풀어보려고 애쓴 흔적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동구 지역 인구가 한때 20만 명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16만여 명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열 손가락 깨물어 제일 아픈 손가락에 더 큰 신경이 쓰인다며 비정규직 노동자와 서민의 삶을 거론했습니다. 김종훈 국회의원이 직접 모든 내빈소개를 했었는데 동구 지역 모든 실세가 다 모인 듯했습니다.


그분은 여러 계층으로부터 지지를 받는 거 같았습니다. 그분의 국회 활동 청사진은 대기업도 살고 노동자도 살고 지역 상권도 살리는 국정운영이었습니다. 2년 남은 임기 동안 국회활동도 잘 하실 것 같습니다.

김종훈 국회의원은 동구청장에 이어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울산 #민중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간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노동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청소노동자도 노동귀족으로 사는 사회는 불가능한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