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퇴진행동 "북미 정상회담, 평화로 가는 기회의 문"

등록 2018.03.09 14:52수정 2018.03.09 14:52
1
원고료로 응원
a

[오마이포토] 퇴진행동 "박근혜 탄핵은 시작일 뿐, 민주주의 행진은 계속되어야" ⓒ 유성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회담 제안에 5월까지 만나겠다고 화답한 데 대해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이하 퇴진행동)은 "지금 한반도에서 평화로 가는 기회의 문이 열리기 시작했다"고 환영했다.

퇴진행동 기록기념위원회는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1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권태선 공동대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의 북미 정상회담 성사와 관련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바랐던 촛불 시민들의 염원에 정치권이 응답한 결과이다"고 말했다.

권 공동대표는 "우리는 이 소중한 기회를 다시는 무산시키지 않고 반드시 한반도의 핵과 전쟁의 위험이 없는 평화의 시대를 열어 가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촛불 시민은 물론이고 모든 당사자가 이 기회를 정말 유리구슬 다루듯이 조심조심 다뤄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특정한 정파적인 이익이나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알량한 생각으로 상황을 호도하고 훼손하려는 세력이 있다면 평화 시민들의 이름으로 그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다"라며 "한반도에서 다시는 오기 어려운 이 소중한 기회를 모든 시민이 함께 가꿔나가자"고 말했다.

a

\ ⓒ 유성호


#퇴진행동 #북미정상회담 #트럼프 #김정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