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MB, 정치도 사업처럼... 깨끗함보다 성과에 치중"

페이스북에 'MB구속' 소회 글 올려... "좋은 날이 올 것, 우리 모두 참고 견뎌야"

등록 2018.03.24 11:04수정 2018.03.24 11:04
9
원고료로 응원
a

2007년 12월 16일 대선을 사흘앞두고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의 'BBK 설립' 발언 광운대 동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같은날 여의도 한나라당사에서 박형준 대변인, 홍준표 클린정치위원장, 나경원 대변인이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 권우성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MB는 정치도 사업처럼 생각한 사람"이라며 최근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에 소회를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 전 대통령과 관련해 "동지라는 개념보다도 이익 개념을 앞세우는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같은 사람"이라며 "사업가는 깨끗함을 추구하기보다 성과에 치중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MB시절 대한민국은 안정되고 글로벌 금융위기도 가장 먼저 탈출하여 번영을 이루었던 시기라고 생각한다"라며 "그런 대통령을 5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복수의 일념으로 개인 비리를 털어 감옥에 보내는 것은 국가를 위해서도 옳지 않다"라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 구속에 불편한 심기를 내비친 것이다.

홍 대표는 이어 "좋은 날이 올 것이다. 우리 모두 참고 견뎌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홍 대표는 이 전 대통령과의 인연을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MB를 알게 된 것은 1996년 9월 초선의원 시절 MB 선거법 위반 사건으로 전국이 떠들썩할 때"라며 "의원회관에서 만나 자신의 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장외변론을 해달라고 해서 MB의 부탁을 흔쾌히 수락했다. 당시 MB는 우리 시대의 영웅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때 이른 대선 출마 발언으로 김영삼 전 대통령으로부터 미운털이 박혀 구속 직전까지 갔던 MB를 불구속 기소로 막아 준 일이 인연이 됐다"라며 "정치휴지기에 워싱턴에서 함께 보낸 7개월의 유랑 세월은 암담했던 시절 서로를 위로하던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2006년 4월 서울시장 경선 때 MB가 나를 배제하고 오세훈 후보를 선택해 서로 소원해졌다"라며 "그렇지만 대선 경선을 앞둔 2006년 12월 다시 도와주기로 했고, 2007년 12월 BBK사건 방어팀장을 맡아 대통령이 되게 했다. BBK사건은 이번에 문제가 된 DAS와는 다른 사건"이라고 언급했다.


홍 대표는 "대통령이 된 이후 MB의 요청으로 원내대표를 맡아 광우병 정국을 돌파했고 MB 정책의 기반을 마련해 줬다"라며 "당시 법무부 장관을 해 대한민국을 세탁기에 넣고 한번 돌리고 싶었으나 MB는 나를 통제할 수가 없다면서 정권 내내 나를 경계했고, 당 대표 선거에서도 다른 후보를 지원했다"라며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서운함도 내비쳤다.
#이명박 #홍준표 #MB #다스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