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TV조선 폐지 국민청원은 제2의 드루킹들 행위"

16일 거듭 강하게 성토... "김경수, 문재인 후보에 숨기지 않았을 것"

등록 2018.04.16 15:10수정 2018.04.16 15:10
79
원고료로 응원
a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5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의 한 출판사를 살펴보고 있다. 파주 출판 단지 안에 위치한 이곳은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현장으로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 연합뉴스


< TV조선 >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경남 김해시을)에게 제기한 인터넷 댓글 여론 조작 의혹과 관련해 "수많은 선거 부정의 일각일 수 있다"라고 했던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6일에도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포문을 열었다.

"김경수 의원이 누굽니까. 이런 정도의 일을 문재인 후보에게 숨기고 하지는 않았을 거란 합리적 의심이 있습니다. 이런 의심, 무리인 겁니까."

안 후보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위와 같은 글을 올리면서 "수사 기관이 이 일을 흐지부지할 가능성을 국민은 걱정한다. 국회는 신속하게 특별 검사 임명 절차를 시작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페이스북 글에서 "'응답도 안 하는데 일방적으로 문자 보내던 사람이 갑자기 찾아와서 오사카 총영사를 시켜달라고 해서, 거절했더니 앙심을 품었다'는 얘기는 정말 '알에서 사람 나왔다'는 신화 같은 얘기"라고 14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김 의원이 해명한 내용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안 후보는 "국민을 뭐로 보고 그런 말을 한 것인가. 그 사람이 무슨 공을 세웠기에 대사, 총영사 자리를 요구한 거냐"라면서 "그냥 자원봉사 한 사람이 집권했으니까, 청와대 행정관 시켜달라고 한다는 게 말이 되냐. 국민을 얕잡아보지 말길 바란다"라고 적었다.

또한 안 후보는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민 청원을 '드루킹 행위'로 규정했다. 그는 글에서 "김경수 의원 관련 사실을 보도한 TV조선을 허가 취소하라는 국민 청원이 빗발친다고 한다"라며 "이것이 바로 지금도 활동 중인 제2, 제3의 드루킹들의 행위"라고 주장했다.

한편, 안 후보는 15일 경기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자타가 공인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김 의원의 해명(14일)은 자신을 피해자인 것처럼 호도하며 본질을 흐리는 억지"라며 "이번에 드러난 것은 수많은 여론 조작과 선거 부정,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a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


#안철수 #김경수 #드루킹 #느릅나무 #TV조선
댓글7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