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김문수 "노무현 대통령 방망이 때려 탄핵한 박관용에게 박수"

등록 2018.04.17 16:58수정 2018.04.17 16:58
15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TV] 김문수 "노무현 대통령 방망이 때려 탄핵한 박관용에게 박수" ⓒ 홍성민


"박관용 의장이 그때 노무현 대통령 방망이 때려서 탄핵까지 시켰다. 박관용 의장에게 박수 한 번 더 보내달라."

김문수 자유한국당 사회주의 개헌·정책 저지 투쟁본부 공동위원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사회주의 개헌·정책 저지를 위한 대국민 시국강연회'에서 한 발언이다.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이기도 한 김 위원장은 "노무현 대통령은 대선 직전에 표를 얻기 위해서 서울을 옮기겠다고 난리를 쳤다"고 주장한 뒤, 연사로 참석한 박관용 전 국회의장을 향한 박수를 유도했다. 한나라당 출신인 박 전 의장은 지난 2004년 3월 12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대통령 노무현 탄핵소추안' 가결을 선포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헌법을 내는 것을 보면 혁명 중에 좌향좌 홍위병식 혁명을 이어가겠다는 것이다"라며 "노조만 알고 북한만 즐겁게 하고 기쁘게 해주기 위해서 온갖 애를 다 쓰는 이러한 개헌 노력을 반드시 저지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마이크를 잡은 박관용 전 의장은 "촛불혁명은 종북혁명"이라고 주장했다.

박 전 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걸핏하면 촛불혁명, 촛불정신을 얘기한다"며 "촛불집회가 일어났던 작년 그 장소에는 수만 명이 모였는데 모임의 주최는 민주노총, 전교조를 비롯한 좌파단체들이다, 전부 다 동원된 사람들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사회주의가 답이다, 자본주의가 문제다' '북한은 우리의 미래다' '미군 철수하라' 이런 구호들이 촛불집회의 성격을 얘기하는 것이다"라며 "모인 집단이 친북좌파단체들이고 그들이 내놓은 구호가 종북 구호라면 논리적으로 그 촛불혁명은 종북혁명이요, 좌익혁명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취재 : 박정호 기자, 영상취재·편집 : 홍성민 기자)

a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 ⓒ 남소연


#김문수 #노무현 #박관용 #자유한국당 #개헌
댓글1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