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오보에, 노종면 "YTN은 여전히 부역 언론"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취소 후 압수수색 오보... 오후에 김 의원 입장 발표할 듯

등록 2018.04.19 12:25수정 2018.04.19 14:36
5
원고료로 응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경남 김해시을)이 19일 오전 예정됐던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을 취소하는 가운데 나온 YTN 압수수색 오보에 대해 노종면 YTN 기자가 "YTN은 여전히 부역 언론"이라며 쓴소리를 날렸다.

노 기자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오보는 심각한 수사 방해에도 해당된다"라면서 "확인 없이 베끼고 받아쓰는 부역 언론의 버릇은 저절로 고쳐지지 않는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노 기자는 "처절한 청산과 치열한 혁신 없이는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라며 "그러니 최남수(YTN 사장)와 그의 비호 세력이 발호하는 YTN은 여전히 부역 언론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날 아침 김 의원은 의원실 발송 문자를 통해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취소 상황을 알렸으며, 이 과정에서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이 압수수색을 당한다는 말이 돌았다. 이어 김 의원 지역구 사무실이 있는 경남 김해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이 실시됐다는 속보가 YTN을 통해 전해진 바 있다.

이에 경찰에서는 "현 단계에서는 오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쪽에서도 "사실과 다르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 오후에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a

노종면 YTN 기자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 노종면 기자


#노종면 #김경수 #YTN #오보 #압수수색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